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도 왜소해서 당한 전적 있는데": 조병규가 계속되는 '가해자 의혹'에 또 다시 억울함을 토로했다

OCN '경이로운 소문' 대박 이후 '유재석 라인'을 탈 뻔했지만, '가해자 의혹'이 터졌다.

배우 조병규
배우 조병규 ⓒ뉴스1, 조병규 인스타그램

최근 계속되는 ‘가해자 의혹’에 배우 조병규가 분노를 터뜨리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조병규는 10일 인스타그램에 “익명의 악의적인 글들에 더 이상 반응하지 말자라고 굳게 다짐했지만 도저히 못 보겠어서 글 올린다”라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11년 전의 일들 길게는 16년 전의 일들을 어떻게 다 기억해내서 증명해야 하나. 살면서 누군가에게 상처 하나 안 주고 산 사람도 아니고 성장 과정 중에 성인군자처럼 모두와 친하게 산 사람도 아니”라며 ”왜소하다는 이유로 돈을 갈취당하기도 했고 폭행을 당한 전적이 있는데 그럼 지금부터 저도 피해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왜 배우라는 직업의 책임으로 배우라는 꿈이 없었던 시절, 사실이 아닌 유년시절에 대해 사과를 해야 하나”라며 “이미 10년의 커리어는 무너졌고 진행하기로 한 작품은 모두 보류했다. 손해를 본 금액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정신적 피해? 폭로 글이 터진 이후 집 밖을 나갈 때도 바닥만 보고 몇 주간 잠이 뭔지 모르고 살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변호사, 소속사는 (폭로자를) 돈으로 압박 한 적 없고 그게 협박으로 느껴진다면 내용증명은 어떻게 보내고 타국에 있는 익명의 당신께 어떻게 상황을 전달하느냐”며 “당신은 지인을 통해 변호사께 먼저 연락이 왔고 먼저 선처를 구했다. 왜 지인을 통해 사과문 내용을 보내 변호사께 의견을 여쭙는지, 익명의 글을 올렸을 때처럼 누군가의 의지가 아닌 본인 의지로 하고 난 후 선처를 해도 모자랄 판에 선처가 확실치 않으니 의견을 바꾸는지 이해가 안간다”고 폭로자를 향해 말했다. 그러나 이 폭로자가 조병규로부터 가해를 당했다는 수많은 인물 중 누구인지는 짚지 않았다.

조병규는 “이미 이 안건이 계속된 가십거리로 소비되면 제가 큰 피해를 본다는 걸 너무 잘 알고 있다. 이제 다 의미없고 빈손으로 본인과 같은 입장에서 대응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라며 ”더 이상 제 소중한 사람들 소속사까지 피해보는 일 만들고 싶지 않고 고생시키고 싶지 않다. 최소한의 품위는 지키려 했지만 저도 인간이고 타격이 있기에 저를 지키려 다 내려놓고 얘기한다. 허위글 유포한 사람부터 악플까지 끝까지 가겠다”고 경고했다.

앞서 학창시절 조병규에게 가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네티즌 A씨는 “21일 (조병규) 소속사 법률대리인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요지는 고소와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의 손해배상이었고, 그 순간 저는 아무 생각도 할 수 없었다”며 “22일 제가 글 내린 것에 반응하듯 저쪽에서 배우 해명 글을 올렸다. 진실과 거짓이 뒤바뀐 상황에 저는 무기력하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밝히며 논란과 관련된 모든 것을 공개적으로 검증하자고 제안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조병규 #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