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 중국인이 야생동물 소비 제한에도 블랙스완을 몰래 잡아먹다 붙잡혔다

범인은 붙잡았지만 블랙스완은 이미...

블랙스완(자료 사진)
블랙스완(자료 사진)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코로나19가 야생 박쥐로부터 비롯됐다는 설이 유력한 가운데 중국에서 아직도 야생동물 남획 및 섭취가 횡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엔 국제적으로 보호받는 동물 블랙스완이 잡아먹혔다.

중국 시나닷컴 등은 최근 저장성 진화시 푸장현의 추이 호수에서 마을이 기르던 블랙스완이 한 남성에게 잡아먹힌 사건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밤 11시 30분경 호수에서 가까운 스마 파출소에 블랙스완 한 마리가 사라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 마을에서는 2016년 블랙스완 네 마리를 들여와 호수에 기르기 시작했는데, 먹이를 주는 사람이 이 중 한 마리가 보이지 않는다며 경찰에 알린 것이다.

경찰은 CC(폐쇄회로)TV를 확인, 같은날 오후 호수 조망대 가까이까지 다가온 블랙스완을 한 남성이 각목으로 때려 기절시킨 후 이를 들고 달아나는 광경을 포착했다.

이 남성은 즉시 경찰에 붙잡혔지만, 남은 것은 먹다 남은 블랙스완 국과 깃털 한 무더기 뿐이었다고 매체는 밝혔다.

범인은 가족들과 호수를 찾았다가 블랙스완을 발견하고 막대기로 찌르자 부리로 쪼려고 해 홧김에 죽였다고 진술했지만, 현지에서 이를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각목과 블랙스완을 담을 도구까지 준비한 모습이 CCTV에 찍혔기 때문이다.

또 범인은 경찰에게 ”냄새는 좋았지만 고기는 거칠어서 맛이 없었다”는 평가까지 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숙주가 야생박쥐로 지목된 가운데 중국에서 야생동물 남획 및 판매에 제한이 걸린 상황에서 이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우려를 사고 있다. 심지어 블랙스완은 2016년 국제자연보호연맹(IUCN)으로부터 멸종위기 보호동물로 지정된 종이다.

이 남성에게는 행정구류 처분이 내려졌는데, 이는 신체 자유를 약 10일 이내로 제한하는 벌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야생동물 #블랙스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