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녕 아동학대' 친모는 '딸이 거짓말해 순간적으로 흥분해서 그런 것"이라면서도 일부 혐의는 부인했다

'창녕 아동학대' 친모는 뒤늦게 반성의 뜻을 전했다.

9살 의붓딸을 학대한 계부
9살 의붓딸을 학대한 계부 ⓒ뉴스1

9살 딸을 학대한 혐의를 받는 경남 창녕의 친모가 ”딸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22일 경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피해자 A양의 계부 B씨(35·구속)와 친모 C(27)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및 아동학대처벌법상 상습특수상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앞서 자해소동과 조현병 등으로 ‘행정입원’중인 친모 C씨를 지난 19일 찾아 조사를 진행했다. 당시 조사에서 C씨는 A양의 몸에서 발견된 상처에 대해  “A양이 평소 말을 잘 안듣고 거짓말을 해 때렸다”고 폭행 사실을 일부 인정했다. 그러면서 ”순간적으로 흥분해 잘못을 저질렀다”며 ”아이(A양)와 남편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했다. 

다만, 쇠사슬 등 도구를 이용해 A양을 학대했다는 혐의에 대해선 부인했다. C씨는 “아이를 묶은 적은 있지만, 순간적으로 집을 나간다고 해 흥분해서 그런 것”이라면서 ”학대를 위해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친모 C씨가 넷째 아이를 임신·출산하고 네 명의 아이를 양육해야 하는 환경에서 평소 앓고 있던 조현병과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A양을 학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A양은 지난달 29일 부모의 학대로부터 극적으로 탈출한 뒤 한 시민에게 구조되면서 사회적 공분을 산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동학대 #경남 #창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