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돈쭐'난 철인7호 홍대점 사장이 결식아동을 위해 마포구청에 600만원을 기부했다

아직 돈쭐이 덜 나신 모양이다.

'돈쭐'난 철인7호 홍대점 사장이 결식아동을 위해 마포구청에 600만원을 기부했다
'돈쭐'난 철인7호 홍대점 사장이 결식아동을 위해 마포구청에 600만원을 기부했다 ⓒ철인7호 홍대점 인스타그램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공짜’ 치킨을 대접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돈쭐(돈으로 혼쭐을 낸다는 뜻)’이 났던 홍대 치킨집 사장이 또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철인7호 홍대점 점주 박아무개씨는 지난 15일 인스타그램에 ”오늘 마포구청 복지정책과 꿈나무지원사업(결식아동 및 취약계층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가 박씨가 기부한 금액은 배달앱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후원목적으로 주문해 발생한 매출 300만원과 소액봉투 및 잔돈미수령 후원금 200만원, 박씨의 기부금 100만원을 합한 총 600만원이다.

이날 박씨는 “1년 가까이 지나 잊지않고 저라는 사람을 기억해주고, 제 마음에 답해준 형제에게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 뿐”이라며 ”언젠가 허락한다면 꼭 다시 만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씨는 지난해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대가 없이 치킨을 대접하고 살뜰히 챙겨준 사연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형제는 ”요즘 자영업자들이 제일 힘들다는 말이 많이 들려 사장님은 잘 계신지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된다”면서 미담을 알리는 편지를 부산에 위치한 철인7호 본사에 보냈다.

이 사연에 감동을 받은 네티즌들은 ‘돈쭐’을 내주겠다며 해당 치킨집에 일부러 주문을 넣거나 배달앱 후기에 만점을 주는 등으로 박씨를 응원했다.

이후 이어진 또 다른 훈훈한 기부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직 돈쭐이 덜 나신 듯, 응원합니다” ”요즘같이 삭막한 세상에 사람의 정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내랑 돈쭐내러 가겠습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굿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