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이 '검언유착'과 관련해 채널A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취재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채널A
채널A ⓒ뉴스1

검찰이 종합편성채널 채널A 본사를 압수수색하며 강제수사에 나섰다. ‘검언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다.

4월 1일 MBC는 ‘채널A와 검찰의 유착’ 의혹을 보도했다. 채널A 이모 기자가 전 신라젠 대주주 이철 밸류인베스트코리아 전 대표에게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의 비위 관련 정보를 요구했다는 내용이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정진웅 부장검사)는 28일 오전 서울 광화문에 있는 동아일보 사옥 내 채널A 본사 등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이모 기자의 신라젠 의혹 관련 취재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검찰은 또 채널A 본사 외에 취재에 관여한 회사 관계자의 주거지 등 모두 5곳을 압수수색해 내부 보고 문건이나 녹취록·녹음파일 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의혹을 풀 핵심 물증은 이 기자와 검찰 관계자의 톡화녹음 파일이다.

MBC에 해당 의혹을 제보한 지모씨 등은 이 기자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핵심 측근인 A검사장과 통화녹음을 들려주며 취재 협조를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자체 진상조사 중인 채널A 측은 이 기자의 통화 상대에 대해 뚜렷한 입자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MBC와 제보자 지모씨, 유착 당사자로 지목된 검찰 관계자, 이철 전 밸류인베스트코리아 대표의 구치소 수용거실 등은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검찰 #압수수색 #채널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