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는 SOLO' 4기 영철이 격투기 선수 정찬성 앞에서 강약약강의 전형을 보여줬다(유튜브 좀비트립)

변명하기 바쁜 영철.

영철. 정찬성.
영철. 정찬성. ⓒSBS PLUS/뉴스1

특수부대라고 자랑하던 ‘나는 SOLO’ 4기 영철이 세계적인 격투기 선수 ‘코리안 좀비’ 정찬성 앞에 꼬리를 내렸다. 

지난 10일 정찬성의 유튜브 채널은 ‘좀비트립:파이터를 찾아서’ 경기도 평택 편을 공개했고, ‘나는 솔로’ 4기 영철이 등장했다. 이 프로그램은 길거리 싸움꾼들 중 격투기 기술자를 찾는다.

영철.
영철. ⓒSBS PLUS

평소에 제707 특수임무단 출신임을 내세우던 영철은 ‘검증해달라’는 시청자들의 요청으로 출연하게 됐다. 촬영 전 제작진과의 미팅에서 영철은 ”상체 힘은 누구한테도 밀리지는 않는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정찬성과 마주한 본 촬영에서 영철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영철은 파이터로서의 실력을 검증하는 스파링을 끝끝내 거부하며 ”제가 만일 지게 되잖아요. 707에 먹칠이 되는 거다”라고 말했다.

영철.
영철. ⓒ유튜브 정찬성
영철.
영철. ⓒ유튜브 정찬성

하승진은 ”절대로 그럴 일 없다. 왜 본인이 707을 대표한다고 생각하세요?”라고 팩폭을 날렸다. 그러자 영철은 ‘나이가 들어서 하기 힘들다’라고 변명했다.

정찬성은 ”프로 선수와의 스파링이다. 영철씨가 이길 거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707로서의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궁금하다”라고 프로그램 취지를 재차 설명했지만 영철은 스파링을 피했다.

회피하기 바쁜 영철의 모습에 분노한 하승진이 ”그럼 이 프로그램에 왜 나왔냐?”라고 물었고, 영철은 당황하더니 ”간단한 스파링인지 알았다”라며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만 늘어놨다.

하승진.
하승진. ⓒ유튜브 정찬성
하승진.
하승진. ⓒ유튜브 정찬성

영철을 지켜본 하승진은 ”전형적으로 강자한테 약하고 약자한테 강한 스타일이다. 707부대를 언급하면 안될 것 같다. (707부대 출신들이) 더 창피스러워 할 거다”라고 일갈했다.

‘나는 솔로’ 4기에 출연했던 영철은 여성 출연자와의 첫 번째 데이트에서 ”언제까지 잴 거냐?”라고 강압적으로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후 영철은 자신의 잘못된 태도를 지적하는 또 다른 여성 출연자에게 ”머리로 사랑하지 마요”라고 말해 전혀 반성 없는 모습도 보여줬다. 방송 이후 ‘국민 빌런’으로 등극한 영철은 전혀 친분 없는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에게 반말 댓글을 달며 또 한 번 논란을 일으켰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유튜브 #나는 solo #정찬성 #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