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 밖에서 응원하고 지지하는 역할!” 국민의힘 입당한 차유람이 당구계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13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국민의힘에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로 입당한 차유람. 
국민의힘에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로 입당한 차유람.  ⓒ뉴스1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문화체육특보를 맡은 프로 당구선수 차유람이 갑작스럽게 당구계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차유람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 선수를 그만두게 되어 이렇게 입장을 말씀드린다”며 “개인적인 소신으로 정당에 입당하게 되면서 프로당구협회(PBA)와 구단 관계자 및 동료 선수들에게 혼란을 드리게 되어 송구하단 말씀드린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그간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소속 선수로 활동해온 차유람. 그는 선수 생활에 대해 “PBA 프로선수 활동을 하면서 정말 많이 좋아진 당구선수들의 대우와 큰 무대를 경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웰뱅피닉스구단에서 팀원으로 활동하면서 처음으로 같은 팀 선수들과의 단합이 주는 행복감을 알게 되었다. PBA 협회 관계자분들과 웰뱅피닉스구단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했다는 마음 전해 드린다”고 했다.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소속 선수로 활동해온 차유람.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소속 선수로 활동해온 차유람.  ⓒ뉴스1

이어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이제 당구인을 위해 밖에서 응원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제가 받았던 관심과 응원을 어떻게 당구인에게 보답해드릴지 숙제를 안고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난 2년 코로나 기간 동안 힘들었던 우리 당구인들과 당구 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힘내시길 바라며, 이젠 선수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당구인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차유람이 되겠다”고 전했다.

차유람이 지난 13일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차유람이 지난 13일 국민의힘 입당 환영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스1

한편 차유람은 지난 13일 국민의힘 입당식에 참석해 “20년 넘게 당구선수로 활동했고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이라며 “지난 5년 동안 기업의 자유로운 후원을 받지 못해 모든 분야에 걸쳐 엘리트 선수 육성이 정체됐다. 고난 받는 문화체육인의 목소리를 누군가 대변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입당 배경을 밝혔다.

현재 차유람은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문화체육특보로 활동 중이며, 유세 및 홍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그는 26일 오전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걸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 현장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뒤 “이재명 후보를 꺾고 당선되길 바란다”는 발언을 한 바 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국민의힘 #차유람 #문화체육특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