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명진이 당선될 줄 알고 '당선 기념 케잌'까지 준비했던 이유

"10% 차이로 당선될 줄 알았던" 사연이 있다.

차명진 후보가 14일 오후 제명결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자 선거운동을 위해 집을 나서고 있다.(차명진 후보 제공)2020.4.14
차명진 후보가 14일 오후 제명결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자 선거운동을 위해 집을 나서고 있다.(차명진 후보 제공)2020.4.14 ⓒ뉴스1

경기 부천시병에 출마했지만, 낙선한 차명진 전 미래통합당 후보가 ‘당선 기념 케이크‘를 미리 준비했었던 사연이 공개됐다. ‘세월호 사태’ 관련 막말 논란을 빚었던 차명진 전 후보는 4.15 총선에서 41,642표를 얻어 32.5%의 득표율로 낙선했다. 당선자인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얻은 표는 77,577표다. 득표율은 60.5%다. 그런데도 왜 차명진 전 후보는 선거 전 자신의 당선을 확신했던 걸까?

차명진 전 후보가 4월 17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따르면 그는 미래통합당의 정책연구소인 여의도연구소가 내놓은 여론조사 결과를 믿었다. 차 전 후보는 “내가 지난번 선거에서 6프로 차이로 떨어졌는데 여의도연구소 여론조사는 계속 10프로 이상의 차이로 이긴다고 보고가 왔었다. 그 말에 속아 당선 케잌까지 준비하고 있었다. 그 증거 아직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차명진 전 후보가 이 사연을 꺼낸 이유는 자신의 막말 때문에 미래통합당이 수도권에서 참패했다는 의견에 반박하기 위해서인 듯 보인다. 그는 “전문가를 자처하는 친구들이 이번 총선에서 차명진 막말 때문에 수도권 격전지 20~30곳에서 당락이 바뀌었다면서 그 근거로 여의도연구소 여론조사를 들먹거린다”면서 ”나는 여의도연구소 여론조사가 있었는지, 있었다면 제대로 된 조사였는지부터 의심이 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도권에서 미래통합당이 참패한 이유는 자신의 발언이 아니라, 자신을 ”쫓아내려 한 지도부에 실망한 보수층이 투표를 포기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차명진 전 후보는 ”미통당 지도부가 이미 죽은 차명진한테 책임을 뒤집어 씌워 정치무대에서 계속 살아남으려 하는 거, 치졸해 보이지만 그래도 나 하나 죽어서 평화가 온다면 감수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2020총선 #차명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