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에서 '차준환 선수 군면제'를 갈망하는 청원이 등장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번 올림픽에서 2,3,4위를 기록한 일본 선수들에 맞먹는 인기라고..

차준환 선수
차준환 선수 ⓒ뉴스1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5위를 기록한 차준환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일본에서 그를 대상으로 한 귀여운 청원이 등장했다.

‘차준환이 군면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일본 팬들의 성원이 SNS를 타고 전파된 것. 트위터를 타고 빠르게 확산된 해당 글은 많은 유저들의 공감을 얻으며 다른 게시물들을 파생하기에 이르렀다.

차준환 군 면제를 소망하는 트위터 글
차준환 군 면제를 소망하는 트위터 글 ⓒ일본 네티즌의 트위터

일본 팬들은 ‘차준환의 5위는 인류적으로 1위와 같기에 군면제가 되면 좋겠다‘, ’ 차준환은 앞으로 한국 피겨계를 이끌어 갈 소중한 존재이기에 군면제가 필요하다’며 국내 팬들 못지않은 팬심을 내비쳤다.

‘차준환의 외모와 연기는 진리다. 일단 보면 안다’라는 글을 보았을 때, 차준환 선수의 인기에는 출중한 피겨 실력과 국경을 아우르는 귀여운 외모가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10일 열린 올림픽 프리 경기에서 연기하는 차준환 선수
10일 열린 올림픽 프리 경기에서 연기하는 차준환 선수 ⓒ뉴스1

국내 운동선수의 군면제 혜택은 올림픽에서 3위 안에 들거나 아시안게임에서 1위를 해야만 주어진다. 차준환의 최고 성적은 합계 282.38점으로 5위를 기록한 이번 베이징 올림픽이다. 만약 그가 추후 개최될 다른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에서 상위권 안에 들지 못한다면 입대를 해야 되는 상황이다.

10일 열린 올림픽 프리 경기에서 연기하는 차준환 선수
10일 열린 올림픽 프리 경기에서 연기하는 차준환 선수 ⓒ뉴스1

2021년 개최 예정이었던 동계 아시안 게임은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무산되었으며, 현재 진행중인 베이징 동계 올림픽 이후 열릴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 올림픽은 2026년 개최 예정이나 아직 차준환의 참석 여부를 논하기엔 이르다.

하지만 이번 경기 이후 인터뷰에서 ”열심히 훈련하면서 차근차근 올라가다 보면 4년 뒤에는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는 선수가 되지 않을까”라고 언급한 만큼, 차준환의 2026 동계올림픽 참석은 긍정적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림픽 경기를 마치고 입국하는 차준환 선수
올림픽 경기를 마치고 입국하는 차준환 선수 ⓒ뉴스1

한편, 일본 남자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가기야마 유마, 우노 쇼마, 하뉴 유즈루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각각 2, 3, 4위를 기록하였다. 현재 일본 내 차준환의 인기는 그들 못지 않다고 알려져 있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