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근마켓 “저를 내놓습니다" 판매글 당사자가 사진을 도용당했다며 “철없는 친구의 장난이었다”고 밝혔다

“사실 확인도 안 하고 기사를 내보내는 건 멈춰 달라”

당근마켓에 올라온 판매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해당 계정도 이용이 정지됐다.
당근마켓에 올라온 판매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해당 계정도 이용이 정지됐다. ⓒ당근마켓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자신을 ‘판매한다’는 글을 올려 물의를 빚은 당사자가 해당 글은 본인이 쓴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19일 중앙일보 등은 당근마켓에 ‘자신을 판매한다’는 게시물이 올라왔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13일 오후 경남 진주시 하대동에서 자신을 23세 여성이라고 소개한 A씨가당근마켓에 전신사진과 신상정보를 올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진 속 인물이 A씨 본인인지 본인이 직접 등록했는지 확인은 되지 않았다고 했다. 

작성자는 “97년생 1월24일, 166㎝ 57㎏ O형”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면서 “먹고 살기 힘들어 저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이어 “선금 200에 월 50”이라며 금액을 올렸다.

 

“철없는 친구의 장난”으로 밝혀졌다

언론 보도 후 논란의 중심에 선 당사자 A씨는 같은날 조선비즈를 통해 ‘내 사진이 도용당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철없는 친구의 장난이었다”며 “사실 확인도 안 하고 마치 제가 그런 것처럼 기사를 내보내는 건 멈춰 달라”고 매체에 메일을 보냈다.

매체에 따르면 A씨는 “친구의 장난이 선을 넘었다. 친구도 본인의 행동에 진심으로 뉘우치고 있으며 사과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이것은 친구와 제가 해결을 볼 문제이지 이 일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마치 제가 그런 사람인 듯 기사를 내보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일로 온갖 모욕과 악성 댓글에 시달렸다고 전했다. “그 기사로 세상에 모진 말들을 다 들은 것 같다”고 했다. A씨는 “저와 관련된 성적인 댓글과 메시지 보내신 분들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 하겠다”며 “캡처까지 다 했다”고 밝혔다.

또한 A씨는 자신의 사진을 도용해 올린 B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도 공개했다. B씨는 “장난친다는 게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 “정말 미안해 도를 넘었다”, ”내가 해명할게”라고 했다.

현재 당근마켓에서 해당 게시물은 삭제됐다. 글을 올렸던 계정도 이용이 정지된 상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친구 #당근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