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억 착한 플렉스' 카디비가 자신의 고향인 뉴욕 브롱스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 17명의 희생자들의 장례비를 지원한다

뉴욕에서 약 30년 동안 발생한 화재 중 가장 큰 규모의 희생자를 남긴 사고.

카디비
카디비 ⓒDia Dipasupil via Getty Images

뉴욕 (AP) — 힙합 스타 카디비가 자신의 고향인 뉴욕 브롱스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로 숨진 17명을 위해 장례비를 후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숨진 사람들은 카디비와 전혀 관련 없는 사람들이지만 카디비는 이들의 소식을 접하고 진심으로 슬퍼했다. 

이번 화재 사고는 뉴욕에서 약 30년 동안 발생한 화재 중 가장 큰 규모의 희생자를 남겼다. 이 화재는 9일 발생했다. 2살부터 50세까지 여러 연령대의 희생자가 발생했으며 그중 8명은 어린이였다. 

카디비는 ”이 소식을 듣고 도와야겠다는 생각부터 들었다”고 말했다. ”남겨진 가족과 친구들의 슬픔을 감히 상상할 수 없다. 적어도 장례비를 후원해 그들이 장례비 걱정은 하지 않길 바란다. 아픔을 겪은 모든 이들에게 기도와 위로를 보낸다.”

그는 ”나는 브롱스 출신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이 지역에 많은 가족과 친구가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욕 브롱스 아파트 화재
뉴욕 브롱스 아파트 화재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뉴욕의 에릭 아담스 시장은 ”진정한 슈퍼스타인 카디비가 희생자 가족들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뉴욕시는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준 모든 사람들과 기업 파트너들에게 감사하고 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Robert Nickelsberg via Getty Images
 

美장례감독협회에 따르면 미국의 평균 장례식은 1인당 7천800달러(한화 약 929만 원)가 소요된다. 카디비는 최소 13만 3천416달러(한화 약 1억 6천만 원)를 지원해야 한다는 뜻이다.  

브롱스 화재 추모 현장
브롱스 화재 추모 현장 ⓒSpencer Platt via Getty Images

 

대부분의 희생자들은 연기를 마시고 숨졌다.  아파트 3층의 한 세대의 난방기 고장으로 인한 화재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글로벌 #화재 #뉴욕 #장례식 #카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