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퀴즈’ 성우 강수진 방송 보던 시청자들이 갑자기 "청명 오빠" 애타게 부른 이유 (영상)

한때 체리를 비롯해 많은 여학생들을 설레게 했다.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 크로우 카드(1999)’ 오청명의 목소리에 네티즌들이 환호했다.

화제가 된 장면은 지난 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나왔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성우 강수진은 “90년대 애니메이션 시대가 되면서 미성의 목소리, 교회 오빠 같은 목소리가 인기를 끌었다”면서 과거 자신이 맡았던 캐릭터 ‘오청명’의 목소리를 선보였다. (☞영상 보기

″안녕, 체리야? 일찍 일어났네?”

카드캡터 체리 한 장면. 극 중 짝사랑하는 오청명을 보고 체리가 설레하는 장면
카드캡터 체리 한 장면. 극 중 짝사랑하는 오청명을 보고 체리가 설레하는 장면 ⓒ‘카드캡터 체리 크로우 카드(1999)’

 

극 중 오청명은 주인공 체리가 짝사랑하는 오빠로, 선한 얼굴에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고등학생이다. 부드러운 목소리로 체리는 물론 많은 시청자를 설레게 했다. 유튜브 등에선 ‘유청명’의 목소리만 편집한 일부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다. 

강수진 성우 출연에 네티즌들의 격한 반응
강수진 성우 출연에 네티즌들의 격한 반응 ⓒ온라인커뮤니티

 

인기 캐릭터였던 만큼 시청자들의 반응도 남달랐다. 방송이 나가자 일부 네티즌들은 온라인커뮤니티와 해당 영상 댓글로 ”청명 오빠”를 부르며 그리워했다.

강수진은 이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알라딘, ‘두치와 뿌꾸‘의 미라, ‘명탐정 코난‘의 남도일, ‘소년탐정 김전일‘의 김전일, ‘원피스’의 루피 등 수많은 인기 만화의 주인공 목소리를 맡았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과거 자신이 선보였던 목소리 연기를 선보이면서 ”꽃미남 캐릭터를 주로 맡아 왔는데, TV에 출연했다가 시청자들 몰입이 깨질까 봐 나오지 못했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성우 강수진이 '카드캡터 체리 크로우카드' 오청명 목소리 연기를 하고 있다.
성우 강수진이 '카드캡터 체리 크로우카드' 오청명 목소리 연기를 하고 있다. ⓒtvN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성우 #유 퀴즈 온 더 블럭 #강수진 #카드캡터 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