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칸 국제영화제에 한국영화 2편이 초청됐다

코로나19로 상영 행사는 열리지 않는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연기에 이어 행사 취소 결정을 내린 칸국제영화제가 3일(현지시각) 올해의 초청작발표했다. 한국영화 두 편도 여기에 포함됐다.

'헤븐: 행복의 나라로'
'헤븐: 행복의 나라로'

공식 초청된 한국영화들은 ‘부산행‘(2016) 4년 후를 그린 연상호 감독의 세 번째 좀비영화 ‘반도‘와, 임상수 감독의 신작 ‘헤븐: 행복의 나라로’(가제)다. 강동원, 이정현 주연의 ‘반도‘는 다음달 국내 개봉한다. 최민식, 박해일 주연의 ‘헤븐: 행복의 나라로’는 아직 국내 개봉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

이 두 작품과 함께 웨스 앤더슨 ‘프렌치 디스패치’, 프랑소와 오종 ’85년 여름‘, 비고 모텐슨 ‘폴링‘, 가와세 나오미 ‘아침이 온다‘, 픽사 애니메이션인 피트 닥터의 ‘소울’ 등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반도'
'반도'

모든 행사가 취소된 올해 칸 영화제는 경쟁부문 없이 황금종려상(팔모도르) 등 수상작을 정하지 않는다. 올해 심사위원장으로 정해졌던 스파이크 리 감독은 내년 심사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칸 필름 마켓은 온라인으로 대체 개최되며, 초청작들은 하반기 열릴 다른 국제영화제들에서 특별상영 형식으로 공개된다. 할리우드리포터에 따르면 오는 9월 열릴 산세바스티안영화제가 ‘칸 2020’ 섹션을 만들어 칸 초청작들을 상영해주기로 확정했다. 칸 측은 이밖에도 토론토, 뉴욕, 로마, 리우, 도쿄, 뭄바이, 선댄스, 도빌, 부산 영화제 등과 상영을 협의 중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화 #반도 #연상호 #칸국제영화제 #임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