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축약어', '오줌싸개들', 방탄소년단이 독일 방송에서도 인종차별을 당했다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의 '픽스유'를 커버해서다.

인종차별이 세계적인 스타로서 감내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되어야 하는가?

호주에 이어 독일 방송에서도 방탄소년단(BTS)을 인종 차별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MTV 'BTS FIX YOU 커버 영상' 캡처
MTV 'BTS FIX YOU 커버 영상' 캡처 ⓒMTV

해당 사건은 방탄소년단의 MTV ‘언플러그드 프레젠츠‘공연 이후에 벌어졌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한국시간)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해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픽스유(Fix You)’를 커버했다. 이 무대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를 기록했으며, 콜드플레이가 직접 트위터에 ”아름다운 @bts_twt”라고 적은 멘션을 남기기도 했다.

24일 콜드플레이가 MTV 방송 직후 올린 BTS 관련 멘션.
24일 콜드플레이가 MTV 방송 직후 올린 BTS 관련 멘션. ⓒ콜드플레이 트위터

그런데 25일 밤(한국시간) 독일 라디오 프로그램 ‘bayern3(바이에른3)‘의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스키크(Matthias Matuschik)가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의 곡을 커버한 것을 두고 ‘신성 모독’이라 비난했다. 정작 원곡자인 콜드플레이의 반응과는 사뭇 다르다.

아미들이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스키크의 발언을 한글로 번역해 놓았다.
아미들이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스키크의 발언을 한글로 번역해 놓았다. ⓒ트위터 캡처

그는 “BTS는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축약어”라며 ”이들에 대한 백신이 있기를 희망한다. 이들은 북한에서 20년간 휴가를 보낼 자격이 있다”며 막말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자신은 한국 차를 가지고 있음으로 인종차별주의자가 아니다”라는 맡을 덧붙여 본인의 말이 인종차별에서 나온 것이 아님을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에 독일의 방탄소년단 팬들이 이의를 제기했고,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면서 현재 전 세계 아미들이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항의성 트윗을 쓰는 중이다.

아래는 이틀의 트위터 일부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인 아미들이 'Apologize to BTS!'라는 내용을 담아 트위터 멘션을 보내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인 아미들이 'Apologize to BTS!'라는 내용을 담아 트위터 멘션을 보내고 있다. ⓒ트위터 캡처

황혜원: hyewon.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BTS #MTV #콜드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