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제2의 방탄소년단 꿈꾸는 아이돌 지망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

방탄소년단 새 앨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제2의 방탄소년단’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17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방탄소년단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이전의 기자간담회와 마찬가지로 취재진의 질문을 필기하며 진지한 태도로 질의응답에 임했다. 

ⓒ뉴스1

이들은 이날  ”제2의 방탄소년단을 꿈꾸는 아이돌 지망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대해 슈가는 의외의 답을 내놨다.

ⓒ뉴스1

슈가는 ”사실 저는 제2의 방탄소년단이나 제2의 무언가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라고 운을 떼었다.

그는 ”저희도 어릴 적에 영웅들이 있었다. 음악을 시작했을 때 그분들을 보면서 ‘저런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저는 결국 그런 사람이 되지 못하고 방탄소년단이 되었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2의 방탄소년단이 나온다기보다는 또 다른, 더 멋진 아티스트가 계속해서 나오는 게 멋진 그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정국은 자신의 연습생 생활을 회상했다. 그는 ”연습생 때 솔직히 말해서 노력을 많이 안 했던 것 같다. 데뷔하고 나면 연습을 안 했던 것에 대해 후회를 많이 한다”라면서 ”데뷔하기 전까지는 몰랐다. 요즘 친구들은 그걸 조금 더 빨리 알고 자기 시간을 잘 썼으면 좋겠다”라고 조언했다. 

ⓒ뉴스1

이어서 뷔는 ”제가 (아이돌) 지망생들에게 한마디를 해도 될지 모르겠는데 연습하고 노력하면서 겪는 실패나 좌절에 대해서 안 좋게 생각하거나 상처받지 말라고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좌절이나 실패가 언젠가 추억이 되면서 높게 성장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라는 것이다. 

ⓒ뉴스1

슈가는 또 ”방탄소년단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에 대한 질문에 ”저희가 뭐가 그렇게 특별하고 다르길래 이렇게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실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해봤다”라면서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낼 때마다 반응해주는 특별한 팬분들을 만난 게 특별하다”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다음 목표에 대해서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두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는데 마음 같아서는 두 부문 다 상을 받고 싶다고 말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한 부문 정도는 상을 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이후 신기록을 계속해서 세우고 있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역사상 공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기록됐고 앨범은 발매 5일만에 200만장 이상을 팔아치웠다. 

오는 5월 1일(현지시각)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열리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할시와 함께 무대에 오르며 4일부터는 스타디움 투어에 돌입한다.

방탄소년단은 곧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국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들이 출연하는 ‘엠카운트다운’은  18일 오후 6시 방송된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