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방탄소년단 인기 이유'를 직접 분석했다

소셜미디어 때문에 인기를 끈 건 아니라고 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를 분석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1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는 26일 오후 열린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기자간담회에서 방탄소년단의 인기 이유에 대한 질문에 “SNS를 활발히 해서 인기가 있다고 추측하시는데 그건 틀린 것 같다”고 답했다. 슈가는 이어 ”방탄소년단의 음악, 퍼포먼스와 메시지에 집중하고 생각을 많이 하다 보니까 그런 면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을 해주시고 그게 관심을 갖게 된 씨앗이라고 생각한다”며 “SNS만 보고 우리를 찾아보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RM 역시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인기 이유로 꼽았다. 매체에 따르면 RM은 ”‘I Need U’ 이후 ‘화양연화’ 서사를 쓰면서 잘됐다고 하시는데 결국에는 일관성이 아닌가 한다.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이야기, 그전에는 학교였고 멤버들이 다 20세를 넘은 뒤에는 청춘이었다. 그게 기폭제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팝 시장의 인기 원동력은 본질에 가장 충실한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업에 충실하면서 SNS 등을 통해 소통해서 그 진심이 통하지 않았나 한다”고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새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타이틀곡 ‘IDOL’의 뮤직비디오는 27일 오후 5시 현재 7천9백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공개된 지 3일 만의 기록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수 #아이돌 #방탄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