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허완
  • 입력 2020.08.18 09:30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 ⓒDia Dipasupil via Getty Images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에 1억 원을 쾌척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제이홉의 후원금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의 긴급생계 지원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와 더불어 긴 장마로 피해가 많은 상황에 지원되는 이 후원금은 다양한 상황의 취약계층 위기 아동들을 돕는 데 쓰이게 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고액 기부자 모임 ‘그린노블클럽’ 멤버인 제이홉은 ”각종 사회문제로 피해를 받는 취약계층 위기 아동들과 그중에서도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부 이유를 전했다.

제이홉은 2018년 그린노블클럽 146번째 멤버가 되었으며, 그해 인재양성 및 환아 지원을 위해 1억5000만 원 후원, 2019년 2월에는 모교 장학금으로 1억 원 후원, 또 같은 해 12월 환아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탁한 바 있다.

특히 제이홉은 외부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선행을 실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피해입은 공연업계 스태프들을 위해 멤버들과 함께 100만달러(약 11억8000만원)를 기부한 사실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됐다. 방탄소년단 팬클럽도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에 힘을 더해 기부에 앞장서는 팬클럽으로 유명하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들을 기억하며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한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 귀한 뜻을 이어받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도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방탄소년단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