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동생 살해한 로또 1등 당첨자에게 징역 15년이 구형됐다

검찰은 친동생을 살해한 로또 1등 당첨자에 대해 "엄벌이 필요하다"며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자료 사진입니다. 
자료 사진입니다.  ⓒMaskot via Getty Images

대출금 이자 문제로 다투다가 친동생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50대에게 검찰이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11일 오후 A씨(58)의 살인사건에 대한 결심공판이 전주지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강동원) 심리로 열렸다. 이 사건은 살인사건 가해자가 과거 로또 1등 당첨자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검찰은 이날 “이 비극적인 사건을 접하면서 검사로서 가슴이 아팠다”면서도 “하지만 피고인은 잔인하게 친동생을 살해했다. 친동생의 사실혼 배우자에게도 용서받지 못한 상태인 만큼, 엄벌이 필요하다”면서 A씨에게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또 20년간의 위치추적전자장치 부착명령도 청구했다.

반면 변호인은 선처를 호소했다.

변호인은 “피고인은 범행 당시를 기억 못 할 정도로 당시 이성을 잃은 흥분상태였다. 우발적인 범행이었다”면서 “돌이킬 수 없는 범죄를 저지른 피고인은 처벌받아 마땅하다. 하지만 속죄하고 반성하고 있고 이 사건 전에는 우애가 깊었던 점 등을 참작해 달라”고 선처를 호소했다.

A씨는 최후변론에서 “큰 죄를 지어서 죄송하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고개를 숙였다. A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25일에 개최된다.

 

2019년 11월 살인 사건 발생

A씨는 지난해 11월 11일 오후 4시께 전북 전주시 태평동의 한 전통시장에서 동생(50)의 목과 등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시장 상인과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를 현장에서 붙잡았다. 흉기에 찔린 동생은 병원 이송 중 과다출혈로 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대출금 이자 문제로 동생과 다투다가 “완전 양아치네”란 말에 화가 나,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전화통화로 동생과 언쟁을 벌였던 A씨는 혈중알코올농도 0.16% 상태에서 차를 운전해 정읍에서 전주까지 왔던 것으로 확인됐다.

 

2007년 로또 1등 당첨

검찰과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07년 로또 1등에 당첨됐다. 세금을 제외하고 총 12억원 정도를 수령한 A씨는 가장 먼저 가족들에게 도움을 줬다. 누이와 남동생에게 각각 1억5000만원씩 주고, 작은아버지에게도 수천만원을 줬다고 한다. 숨진 B씨는 A씨가 준 돈을 보태 집을 산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나머지 7억원 가운데 일부를 투자해 정읍에서 정육식당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불행은 서서히 찾아왔다.

A씨는 7억원 가운데 상당 액수를 친구들에게 빌려줬다가 받지 못했다. A씨는 동생 집을 담보로 대출받은 4700만원 가운데 4600만원도 친구에게 빌려줬으나, 친구는 잠적한 뒤 연락을 끊었다.

검찰은 돈을 빌려준 친구가 잠적하고 여기에다 형편이 어려워진 A씨가 담보대출 이자(월 25만원)를 내지 못하자 동생과 말다툼이 벌어졌고, 다투는 과정에서 B씨를 살해했다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살인 #로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