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2022년 01월 10일 17시 29분 KST | 업데이트됨 2022년 01월 10일 17시 30분 KST

"전날까지 공연했는데...." '풀 하우스', '아메리카 퍼니스트 비디오'의 배우 및 코메디언 밥 사겟이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밥 사겟 같은 친구는 다신 없을 것이다."

Everett Collection
'풀 하우스' 출연진과 밥 사겟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시트콤 ‘풀 하우스’로 유명세를 탄 코미디언 밥 사겟(65세)이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되어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다른이 때문에 숨진 흔적 또는 약을 먹은 정황은 포착되지 않았다.

CNN에 의하면 갑작스러운 비보에 그의 가족은 “그는 우리의 전부였으며, 그가 얼마나 팬들을 사랑하고 웃음을 주는 공연을 즐겼는지 알아주길 바란다”고 밝히며, “밥 사겟이 전한 사랑과 웃음을 모두 기억해 달라”고 덧붙였다.

밥 사겟은 코미디 투어의 일환으로 플로리다에 머무르고 있었다. 그는 숨지기 전날인 토요일까지 잭슨빌에서 공연을 하고 “오늘 공연은 정말 좋았다. (중략) 행복하게도 이 일에 다시 중독되고 말았다”며 관객에게 웃음을 주는 데서 행복을 느끼는 듯한 내용을 트위터 계정에 업로드해 더욱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밥 사겟은 ABC채널의 드라마 ‘풀 하우스’로 이름을 알리고 인기 TV쇼 ‘아메리카 퍼니스트 홈 비디오’의 호스트로 활동했다. 그는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미국의 시트콤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How I Met Your Mother)” 속 내레이터이자 주인공 테드 모즈비의 중년 목소리를 연기하기도 했다. 

CBS 'How I Met Your Mother'
CBS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Everett Collection
'풀 하우스' 출연진과 밥 사겟

‘풀 하우스’에 공동 출연한 존 스타모스는 트위터를 통해 비통함을 표현했다. “처참하다. 큰 충격에 빠졌다. 그와 같은 친구는 다신 없을 것이다. 정말 사랑한다, 바비(Bobby-밥의 애칭)”라며 그를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

동료 코미디언 마크 마론 또한 “진심으로 웃기고, 좋은 사람이었다. 너무 슬프다”며 추모에 동참했다.

밥 사겟가 숨진 자세한 경위는 아직 경찰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혜준 에디터: huff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