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3억뷰를 돌파했고, 역사를 새로 썼다

2년2개월 만에 나온 대기록이다.

  • 허완
  • 입력 2020.09.06 11:26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3억뷰를 달성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지난 5일 오후 10시 15분께 유튜브에서 13억뷰를 돌파했다.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대기록이자 공개된지 약 2년 2개월 만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불과 두 달여 전 12억뷰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이번에 또 한 번 억대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웠다. 심지어 조회수 증가 속도가 빨라졌다. 10억뷰에서 11억뷰까지 약 4개월, 11억뷰에서 12억뷰까지 약 3개월이 걸렸는데 13억뷰까지는 이보다도 한 달 가까운 시간이 단축됐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가 지난 2018년 발매한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뚜두뚜두‘는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 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40위와 55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뚜두뚜두’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3억회를 최근 돌파해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올해 연이은 신곡 발표로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키웠다. 블랙핑크는 지난 5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인기 예열 작업을 마친 후 자신들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을 연속 히트시키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역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여 현재 47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는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많은 수치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에 ‘Kill This Love’까지 더해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배출한 유일한 K팝 그룹이다. 여기에 안무영상 및 음악방송 영상까지 더하면 총 21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명실상부 ‘유튜브 퀸‘. ‘붐바야’ 뮤직비디오 또한 10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어 블랙핑크의 자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은 지난달 28일 발매 첫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서 각각 4위와 3위에 이름을 올린 뒤 4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서 39위로 처음 진입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