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합의금 뜯으려 블랙넛 고소했다고?": 키디비가 루머에 발끈하며 악플러에 대한 강경대응을 재차 선포했다

키디비는 노래 가사를 통해 자신을 성적으로 모욕한 블랙넛을 고소해 일부 승소했다.

래퍼 키디비, 블랙넛
래퍼 키디비, 블랙넛 ⓒ뉴스1

래퍼 블랙넛과 소송전을 벌인 래퍼 키디비가 관련 루머를 해명했다.

키디비 측은 19일 블랙넛 민사 손해배상 청구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다.

앞서 키디비는 2017년 저스트뮤직의 컴필레이션 앨범 ’우리 효과’ 수록곡 ’투 리얼(Too Real)’, ’인디고 차일드(Indigo Child)’ 등에 자신을 겨냥한 성적 발언을 가사로 쓴 블랙넛을 고소했다.

그 결과 1심에서는 키디비가 승소했으나, 블랙넛은 ‘반성하고 있으며 경제적 사정이 어렵다’는 주장을 펼치며 항소했다. 항소심에서는 블랙넛에게 2500만원 및 지연이자 등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온라인 상에서는 키디비가 합의금을 노리고 블랙넛을 상대로 소송을 걸었다는 루머가 횡행했다. 이에 키디비 측은 ”그 동안 블랙넛은 형사 고소 이후 힙합 공연 등에서 ‘합의금 때문에 힘들다’는 취지의 허위 발언을 했고 일부 누리꾼들은 키디비에게 합의금 때문에 소송을 진행한다는 식의 악성 댓글 및 DM을 보냈다”며 ”키디비는 단 한 차례도 합의를 요구한 사실이 없다. 오히려 블랙넛 측에서 수차례 합의를 요청했지만 단 한 번도 응하지 않았고, 합의 자체를 거부해 왔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키디비는 분명한 범죄 피해자”라며 관련 소송에서 일부 승소한 지금까지도 블랙넛의 가사 때문에 악성 댓글에 시달리고 있음을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키디비 측은 ”이제는 더 이상 키디비에 대한 악플을 묵과하지 않고 더욱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소송 #키디비 #블랙넛 #모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