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럼프의 변호인이 바이든에게 : 진짜로 대선에서 승리했다는 걸 증명해보라

트럼프는 근거 없는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고 있다.

  • David Moye
  • 입력 2020.11.13 10:40
  • 수정 2020.11.13 11: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선 결과를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있다. 트럼프 측은 '선거조작' 의혹을 제기하면서도 의혹을 입증할 근거를 아직까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선 결과를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있다. 트럼프 측은 '선거조작' 의혹을 제기하면서도 의혹을 입증할 근거를 아직까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ASSOCIATED PRESS

대선 결과를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 변호인이 12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기이한 요구를 했다. ‘진짜로 대선에서 승리했다는 걸 증명해보라’는 것이다.

AP통신을 비롯한 미국 언론들은 지난 7일 펜실베이니아주 등 여러 주의 개표 결과를 바탕으로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의 당선을 확정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근거는 전혀 제시하지 않은 채 민주당이 부정선거를 벌였다고 주장하는 중이다. 

트럼프 재선 선거캠프의 법률고문 제나 엘리스는 트럼프의 근거 없는 부정선거 의혹제기를 입증할 책임이 바이든 측에게 있다는 터무니 없는 논리를 꺼내들었다.

조 바이든이 합법적이고 정당하게 승리했다고 정말로 자신한다면, 왜 그걸 입증하기를 두려워하는 건가?

 

당연히 트위터에서는 엘리스의 이 트윗에 대한 투표가 이어졌다.

증명하라고? 개표 결과로는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얘기야?

바이든이 증명할 건 하나도 없어. 그건 재판정에서 당신이 결백하다는 걸 증명해보라고 하는 꼴이지. 증거 입증 책임은 의혹을 제기한 사람한테 있는 거야.

당신 변호사인 줄 알았는데. 이런 거 모르는 거야? 아무것도? 그거 문제 아냐?

바이든은 그걸 두려워하는 게 아냐. 그는 본인이 졌다는 걸 인정할 수 없다는 이유로 트럼프가 투표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약화하는 걸 걱정하는 거야. 이게 제일 큰 문제라고.

투표 조작이 진짜라면 트럼프는 왜 증명 못하는 건데?

당신들 같은 XXX들이 명백한 패배를 인정할 만큼 정서적으로 성장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속기 쉬운 사람들의 목구멍에 거짓말을 밀어넣어서 그 사람들이 민주주의에 대한 신뢰를 잃게 만들고 있는 당신 같은 부정직하고 악마 같은 멍청이들 때문이지. 알겠어?

정말 터무니가 없다. 대규모 구조적 조작을 주장하고 있는 건 당신들이니까 당신들이 증명해야 하는 거라고.

바이든 캠프는 그런 조작이 없었다는 걸 입증할 어떤 의무도 없는 거야. 

 

한편 엘리스는 이전에도 얼토당토 않은 요구를 한 적이 있다.

지난 6월,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에게 밀리고 있는 여론조사에 대해 CNN에 사과를 요구했다.

 

* 허프포스트US의 Trump Attorney Mocked For Demanding Biden Prove Trump’s Fraud Claim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2020 미국 대선 #조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