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타고 나타난 모녀는 '공짜 밥 주는 곳'이라며 노숙인 무료 도시락을 받아 가겠다고 우겨댔다

모녀가 도시락을 받아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벤츠타고 와 노숙인 무료 급식소에 줄선 모녀.
벤츠타고 와 노숙인 무료 급식소에 줄선 모녀. ⓒFACEBOOK/Vincenzo Bordo

벤츠를 타고 온 모녀가 노숙인 무료 급식소에서 도시락을 타가려고 한 사실이 알려졌다.

경기 성남시에서 노숙인 무료급식소 ‘안나의 집’을 운영하는 김하종 신부는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오늘은 아주 괴로운 날이다. 화가 나고 어이없는 일이 일어났기 때문”이라며 글을 썼다.

김 신부에 따르면 모녀가 흰색 벤츠를 타고 무료 급식소를 찾았고, 노숙인들이 선 줄 사이로 슬그머니 끼어들었다는 것. 이를 본 김 신부는 ”따님도 계시고 좋은 차도 있으시기 때문에 여기 오시면 안 된다. 도시락이 모자란다”며 모녀를 막아섰다.

그러나 딸로 보이는 여성은 ‘여기는 공짜 밥 주는 곳인데 왜 막느냐’며 오히려 김 신부에게 짜증을 냈다고 한다. 화가 난 김 신부가 ”도시락은 노숙인분들을 위한 것이고, 아주머니와 할머니 때문에 다른 분들이 먹지 못 한다”고 재차 말했지만, 여성은 계속해서 도시락을 받아 가야겠다고 떼를 썼다.

모녀가 도시락을 받아갔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김 신부는 이 기막힌 일화를 소개하면서 ”요즘처럼 코로나 시기에, 우리가 ‘모두’를 생각한다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겠지만, ‘나’만 생각한다면 사회는 더 힘들어질 것”이라며 모녀를 비판했다.

안나의 집은 IMF 이후 노숙인이 급격하게 발생하면서 노숙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기본적인 권리인 의식주를 해결해주기 위해 1998년 7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탈리아 출신으로 1990년 한국을 찾은 김하종 신부가 대표로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노숙인 #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