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0년 11월 25일 10시 19분 KST

'바이러스 헌터': 정은경이 영국 BBC 선정 올해의 여성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뉴스1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영국 BBC방송 선정 ’2020년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BBC는 23일(현지시각) 코로나19로 인해 격동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 세계에 변화를 주도하고 영향력을 끼친 여성들 100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는 이 명단에 지식, 리더십, 창의성, 정체성 네 가지 분야에서 활약한 전 세계 여성들이 등재됐는데, 정 청장도 그 중 한 명으로 꼽혔다. 정 청장은 유일한 한국인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정 청장과 함께 선정된 인물로는 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 개발 책임자인 사라 길버트 박사, 지난해 최연소 총리로 취임한 후 내각 과반을 여성으로 꾸린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 중국 우한의 코로나19 사태를 쓴 작가 팡팡(왕팡) 등이 있다.

매체는 정 청장을 ‘바이러스 사냥꾼(Virus Hunter)’로 표현하며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이끈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또 한국 최초 여성 질병관리청 수장인 정 청장이 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침착한 태도와 투명한 발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9월 미국 타임지의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과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BBC는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99명의 개인을 호명하며 남은 한 자리는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희생한 수많은 이름 없는 여성들의 것으로 비웠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