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신당 당명이 '바른미래당'으로 결정됐다

국민의당+바른정당의 미래는 '바른미래당'이당.

  • 김태우
  • 입력 2018.02.07 20:46
  • 수정 2018.02.07 20:49

국민의당 통합파와 바른정당의 통합신당 이름이 ‘바른미래당’으로 최종 결정됐다.

ⓒ뉴스1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원외정당인 ‘우리미래‘의 ‘미래당’ 약칭 등록 신청을 수리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당과 우리미래의 접수가 동시에 이뤄졌지만, 논의 끝에 우리미래의 손을 든 것이다. 이에 통합신당은 ‘미래당’ 명칭 사용 불가를 통보받았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7일 오후 통합추진위원회 전체 회의를 열고 ”당명 관련해서 그동안 해프닝이 있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우리미래‘라는 청년들이 만든 정당이 있는 줄 사실 몰랐다. 선관위에서 문제가 될 줄도 몰랐다.”라며 ”‘우리미래’ 당원들 화내지 마시라. 미안하게 됐으니까 화 푸시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미래당’ (신청) 취소했으니까 그렇게 받아주면 고맙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전체회의를 거친 통합신당은 결국 새 당명을 ‘바른미래당’으로 확정했다. 한겨레에 따르면 신용현 국민의당 대변인은 ”바른 미래는 지난 회의 때 유승민이 제안했던 이름이었다”며 ”미래를 지향한다는 취지를 살리는 게 좋다는 의견이 모였다.”고 설명했다. 유의동 대변인은 ”몇몇 이견도 있었으나 추인이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오는 9일 사전 당명공모 당시 ‘바른미래당’으로 응모한 시민 중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국민의당 #바른정당 #미래당 #유승민 #바른미래당 #안철수 #우리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