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에 나오는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밴더스내치'는 TV시리즈 '블랙 미러' 최초의 영화판이다.

  • 김태우
  • 입력 2018.12.31 16:26
  • 수정 2018.12.31 16:28

당신도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에 등장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넷플릭스 최초의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인터랙티브 영화로,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NETFLIX

넷플릭스는 ‘밴더스내치’ 공개 직후 영화에 등장하는 게임 회사 ‘터커소프트‘의 웹사이트를 런칭했다. 이 웹사이트에서 시청자들은 ‘노즈다이브‘와 ‘메탈헤드’ 등 터커소프트의 게임을 살펴볼 수 있으며, 노즈다이브를 실제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 노즈다이브는 영화 속 유명 프로그래머 콜린 리트먼이 개발하던 게임으로, ‘블랙 미러’ 시즌 3 첫 번째 에피소드의 제목이기도 하다. 

ⓒNETFLIX

게임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주인공이 눈알을 모으며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NETFLIX

노즈다이브는 ‘터커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FUSESpeccy 같은 ZX스펙트럼 에뮬레이터에서만 실행된다. (<―ZX스펙트럼 에뮬레이터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할 수 있다.)

한편,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TV시리즈 ‘블랙 미러’ 최초의 영화판으로, 아마추어 게임 프로그래머 스테판(핀 화이트헤드)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에서 스테판은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 ‘밴더스내치’를 개발한다. 밴더스내치는 게이머가 주인공의 최후를 직접 선택하게 하는 게임이다.

ⓒNETFLIX

영화 역시 마찬가지다. 시청자들은 영화를 보는 동안 스테판의 운명을 좌우할 선택을 내리게 된다. 이야기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르게 전개된다. 결말은 크게 5가지가 있으나, 세부적인 선택까지 고려하면 줄거리는 더욱 다양한 갈래로 나뉜다.

영화는 지난 28일 공개됐으며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넷플릭스 #게임 #블랙 미러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