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전직 프리마 발레리나가 기억하고 춘 '백조의 호수' 영상이 화제다 (영상)

마르타 C 곤잘레스는 1960년대 뉴욕발레단에서 프리마 발레리나로 활동했다.

누구에게나 평생 잊지 못하는 무엇인가가 있다. 알츠하이머(치매가 발병하는 한 종류의 병)에 걸린 전직 프리마 발레리나가 ‘백조의 호수’ 안무를 기억해 내고 다시 추는 영상이 전 세계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마르타 C 곤잘레스는 1960년대 뉴욕발레단에서 프리마 발레리나로 활동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백조의 호수 주인공인 오데트를 연기했다.

스페인의 한 자선단체는 곤잘레스에게 차이콥스키의 유명한 백조 테마 연주를 들려주었고 놀랍게도 그는 곧 음악에 맞춰 원작 안무를 기억해 내고 추기 시작했다. 그는 전성기 시절만큼 침착하고 우아한 동작을 선보였다.

곤잘레스는 이미 2019년 말 세상을 떠났지만, 이 영상이 트위터에서 공유된 이후, 이번 주에만 수만 명이 공유하는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났다. 

아래 곤잘레스의 ‘백조의호수’ 안무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영상에서 곤잘레스와 함께 출연하는 심리학자, 음악가, ‘무시카파라데스페타르’의 감독인 페페 올메도는 ”내 인생 가장 인상적인 순간 중 하나”라고 말했다. 

″나는 곤잘레스의 반응을 보며 그가 이 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동행하고 도울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다”고 그는 허프포스트영국에 소감을 전했다.

ⓒAsociación Música para Desperta

올메도는 치매를 앓고 있는 사람들을 돕는 음악의 힘을 다른 사례에서도 경험했다. 그와 그의 팀은 치매로 고통받는 사람에게 전문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치매에 걸린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음악으로 좋은 감정을 자극해 상태가 호전되는 걸 보여주려고 한다”고 그는 말했다.

이 영상 이전에도 지난 9월 치매로 살아가면서도 음악을 작곡하는 폴 하비의 영상이 공개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아래 치매를 앓고 있으면서도 멋지게 피아노를 연주하는 폴 하비의 영상을 확인해 보자: 

즉흥적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고 작곡하는 아빠의 능력은 언제나 나를 놀라게 한다. 오늘 밤, 나는 그에게 무작위 노트 네 개를 주었다. 

비록 그의 치매는 점점 심해지고 있지만, 이런 순간들은 다시 아프기 전 아빠를 떠올리게 한다.

ㅡ영상 속 주인공의 아들이 트위터에 올린 글

 

영국 BBC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폴의 작곡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폴이 연주한 곡을 녹음했다. 이후 아이튠즈 등에 싱글로 발매됐고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허프포스트 영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치매 #알츠하이머 #발레 #백조의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