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이 1년 넘게 상표권 소송을 이어가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변리사는 다행히도 긍정적인 상황을 예측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SBS

상표 출원 문제로 소송 중인 포항 덮죽집이 근황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지난 4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다시 보고 싶은 가게들을 찾았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이날 미처 방문하지 못한 가게 사장님들과는 영상통화를 했고, 포항 덮죽집 사장님이 모습을 드러냈다. 포항 덮죽집은 노력 끝에 개발한 덮죽으로 백종원에게 찬사를 받았으나 방송 이후 유사한 메뉴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나와 상표 출원 문제를 겪었다. 

당시 백종원은 ‘골목식당’ 사장님 보호와 좋은 선례를 남기겠다는 각오로 변리사와 특허청을 찾아 포항 덮죽집을 도왔고 마침내 상표권에 대한 결과를 듣게 됐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포항 덮죽집 사장님은 가게의 특허 출원 공고 결정은 났지만, 프랜차이즈 A측이 선출원을 주장하며 이의신청해 여전히 소송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사장님은 완전히 상표권을 취득하지 못한 채 최종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고. 이후 MC들은 변리사와 전화 연결을 시도했고, 변리사는 포항 덮죽집에 긍정적인 결과가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사장님은 “도움 주셔서 싸우고 있는데, 덮죽을 가지고 갈 수 있으면 꼭 가지고 가고 싶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백종원은 “방송과 상관없이 도울 수 있는 건 돕겠다”고 약속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골목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