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종원이 황교익 저격에 맞대응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그러자 황교익이 페북으로 토를 달았다.

  • 김태우
  • 입력 2018.12.14 10:46
  • 수정 2018.12.14 10:52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의 저격 발언에 맞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1

황교익은 앞서 방송과 인터뷰,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백종원을 여러 차례 비판한 바 있다.

백종원은 이데일리가 14일 공개한 단독 인터뷰에서 황교익이 ”평론가적인 이야기를 하는 게 아니”라며 ”처음 설탕과 관련해서 비판했을 때는 ‘국민 건강’을 위해 저당식품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차원으로 이해했지만 요즘은 자꾸 비판을 반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탕 논란‘에 관해서는 방송에서 과장된 부분이 있지만 설탕을 조심해야 하는 건 사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황 평론가는 현재의 ‘백종원’은 보지 않고 예전 한 방송 프로그램(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재방송만 보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고 비판에 나섰다. 

또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작진이 ‘막걸리 테스트’ 결과를 조작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백종원은 황교익을 ”‘내가 좋아하는 분’ ‘존경하는 분’”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다”며 ”좋은 글 많이 쓰는 음식 평론가인 줄 알았는데 그 펜대 방향이 내게 올 줄을 상상도 못 했다”고 말했다. 

백종원의 인터뷰가 공개되자 황교익은 반박을 하고 나섰다. 

황교익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백종원 개인에 대해 관심이 없다. 백종원 방송과 백종원 팬덤 현상에 대해 말할 뿐”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막걸리 테스트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백종원은 입장을 낼 위치에 있지 않다”며 ”제작진은 조작을 시인했다”고 거듭 주장했다. 

다음은 황교익의 입장문 전문. 

한편, 백종원은 황교익의 반박문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 #백종원의 골목식당 #황교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