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골목식당 그만두고 싶다" 백종원 진심 분노하게 만든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카메라 뒤 진짜 모습

제작진이 떠난 뒤 다시 놀러 나가 버리고, '방송용 눈물이었다'고 말하는 사장.

백종원(좌), 제작진 철수 후 사장이 했던 말(우) 
백종원(좌), 제작진 철수 후 사장이 했던 말(우)  ⓒSBS

더러워도 너무 더러워서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던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이 공개됐다. 자신의 잘못을 깨달은 듯 손님을 향해 사과문도 발표하고 카메라 앞에서 눈물을 흘렸던 사장. 그러나 사장은 그 모든 게 ‘방송용’이라고 실토했다.

28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제작진이 떠난 이후 닭갈빗집 사장이 어떤 행동과 말을 했는지 고스란히 기록된 촬영본이 공개됐다. 사실 이 카메라는 사장의 행동을 기록하기 위함이 아니었다. 제작진이 모두 철수하면서 청소과정을 기록하기 위해 최소한의 카메라만 남겨졌었는데, 거기에 사장의 진심이 모두 기록돼 버렸던 것.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SBS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SBS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하남 석바대 골목’ 닭갈빗집 사장의 진심 ⓒSBS

사장은 녹화가 끝나기 무섭게 놀기 위해 지인들을 따라나섰고, 또 다른 지인과의 대화에서는 ”어제 녹화에서 엄마도 울고 나도 방송용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사장은 뒤이어 ”대본도 없고 뭐 하라는 말도 없어서 가만히 있었는데 카메라가 날 찍고 있었다. 그래서 슬픈 생각을 하면서 눈물을 조금 보였던 것”이라고 대수롭지 않다는 듯 말했다. 

뒤늦게 사장의 진심을 알게 된 백종원은 사장과의 독대 자리에서 ”지금 이 기분 같아서는 프로그램을 그만두고 싶을 정도”라며 ”외식업이 잘되게 하기 위해 많은 사장님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간을 할애했는데 속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허탈함을 토로했다.  

백종원에게 죄송하다고 말하는 사장 
백종원에게 죄송하다고 말하는 사장  ⓒSBS

백종원은 사장이 손님용 사과문을 발표했던 것을 두고 ”요즘 젊은 친구들은 자기가 잘못한 것에 대해 바로 인정하고 바꾼다고 생각했었다. 우리 기성세대들은 아직 멀었다고 생각했는데, 다 사기이고 거짓말이었다”라며 ”기분이 정말 더럽다”고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백종원은 이어 ”이 방송은 사장님만의 인생이 걸린 게 아니다. 여태까지 출연했던 사장님들의 인생과 앞으로 출연할 사장님의 인생이 걸려 있다”라며 ”이렇게 하면 짜고 친 것밖에 안 되지 않겠나. 수많은 사람에게 좌절을 주는 행동”이라고 사장을 꾸짖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백종원 #백종원의 골목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