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07월 30일 10시 00분 KST

아유미가 한국을 비하했다는 오해와 공개 연애를 후회하는 이유에 대해 말했다

2012년, 일본 가수 각트와의 교제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그룹 슈가 출신 아유미가 일본 활동 당시의 공개연애 뒷이야기와 한국을 비하했다는 오해 등에 대해 말했다.

29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노 필터 노 브레이크’ 특집으로 아유미를 비롯해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방송인 광희, 래퍼 제시, 배우 남윤수가 출연했다. 이날 아유미는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에서 활동했던 당시에 대해 언급했다.

MBC
MBC '라디오스타' 아유미.

당시 아유미는 파격적인 ‘삭발‘로 화제가 됐다. 아유미는 ”예쁜 삭발을 생각했는데 회사 사장님께서 좀 더 임팩트 있게 했으면 좋겠다고 스킨헤드(skinhead)를 해달라고 했다”라며 ”‘빡구’같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화로 울면서 2㎜만 남게 해달라고 했다. 2㎜는 지켰다”고 털어놨다.

MBC
MBC '라디오스타' 아유미.

또 일본 활동 당시 한국을 비하했다는 루머에 대해 ”아이코닉 삭발 했을 때 콘셉트가 신비주의여서 말을 아예 안 하는 콘셉트였다”라며 ”머리를 깎은 의미도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라 과거를 굳이 설명하지 않았다. 한국 얘기뿐만 아니라 자기소개도 안 했다”고 털어놨다.

아유미는 ”한국을 비하할 게 없는데, 말을 안 하니까 숨겼다고 오해가 생긴 것 같다”라며 ”저는 숨긴 적이 없다. 재일교포 3세 전주이씨 이아유미다. 옛날부터 밝혔다”고 말했다.

MBC
MBC '라디오스타' 아유미.
MBC
MBC '라디오스타' 아유미.

이날 아유미는 공개연애에 대해서도 말했다. 아유미는 ”지금껏 이야기한 것 중에 가장 후회됐던 건 공개연애”라며 ”굳이 숨기지 않고 ‘맞다‘, ‘사랑한다’고 얘기했는데, 그게 지금까지도 따라다닌다. 그 이미지가 너무 세다”고 밝혔다. 아유미는 지난 2012년 일본 가수 각트와의 교제 사실을 밝힌 바 있다.

아유미는 ”그 분과의 추억은 아름답게 남아 있긴 한데, 제 다음 남자친구한테 미안하다”라며 ”그냥 공개연애는 되도록이면 안 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아래는 이날 방송 영상.

PRESENTED BY 질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