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메시지 수정·전송취소 부터 사진 속 언어 번역까지: 올해 3분기 업데이트될 애플 iOS 16의 주요 기능들

애플의 혁신.

자료사진.
자료사진. ⓒ한소희, 강민경 인스타그램/MBC '거침없이 하이킥'

지난 6일(현지 시간)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 iOS 16가 공개되었고, 애플은 언제나 그랬듯 혁신을 꾀했다. 

애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주요 기능은 개인 맞춤형 잠금 화면,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 보관함 기능에 더해 아이 메시지와 라이브 텍스트 기능 또한 업데이트 됐다.

잠금화면 꾸미기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잠금화면 꾸미기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애플

새롭게 도입 예정인 잠금 화면 꾸미기 기능은 갤럭시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가능했던 기능이나, 애플은 이를 지원하지 않았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직접 이모티콘, 색상 등을 조합하고 각종 위젯으로 캘린더, 날씨, 배터리 잔량, 알람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배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공유 클라우드.
공유 클라우드. ⓒ애플

아이클라우드 공유사진 보관함 기능 또한 업데이트 될 전망이다. 최대 6명의 사용자들은 별도의 아이클라우드 보관함에서 사진 및 영상을 공유, 추가, 삭제, 편집, 즐겨찾기 설정을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며 스마트 추천 기능은 앨범 속 얼굴을 판별해 그룹 내 멤버를 구별해낼 수 있다.

사진 속 텍스트 번역이 가능해진다.
사진 속 텍스트 번역이 가능해진다. ⓒ애플

가장 눈에띄는 기능은 보낸 아이메시지의 수정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메시지를 보낸 후 15분 안에 보낸 문자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전송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읽은 메시지를 ‘읽지 않음’으로 표시함으로써 바로 답장하기 곤란한 메시지의 경우 답장을 고민할 시간을 벌어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라이브 텍스트 기능 또한 업데이트 되었다. 본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동영상 속 텍스트도 인식하여 환전이나 번역 등의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iOS 16은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으나, 시험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다음달부터 베타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정식 출시는 오는 3분기 이후로 알려졌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글로벌 #애플 #라이프 #아이폰 #ios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