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멤버에게 10년 동안 괴롭힘 당했다"고 폭로했다

권민아는 극단적 선택 시도 경험까지 털어놨다.

그룹 AOA 출신 권민아
그룹 AOA 출신 권민아 ⓒ뉴스1

배우 권민아가 그룹 AOA 소속 당시 멤버에게 지속적 괴롭힘을 당해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털어놨다.

권민아는 3일 인스타그램에 한 네티즌에게 받은 악성 메시지를 공개하며 ”엄마 돌봐야 해서 꺼질 수도 없다. 어릴 때부터 집안 사정 때문에 돈 벌어야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아빠 돌아가시고 대기실에서 한번 우니까 어떤 언니가 니 때문에 분위기 흐려진다고 울지말라고 대기실 옷장으로 끌고 가기에 내가 너무 무섭다고 했어. 아빠가 곧 죽을 거를 생각하니까. 난 아직도 그 말 못 잊어”라면서 ”딴 괴롭힘? 딴 욕? 다 괜찮다. 상처지만 같은 차 타는 바람에 나중에는 신경안정제랑 수면제 먹고 그냥 나를 재워버렸다”고 그룹 활동 당시 특정 멤버에게 괴롭힘을 당했던 사실을 폭로했다.

그러면서 ”스케줄 제대로 해야하는데 내가 점점 망가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 그 언니 때문에 내가 극단적 선택도 시도했었다”고 했다.

또 권민아는 아이돌과 배우라는 직업을 정말 사랑한다면서도 ”솔직히 AOA 탈퇴 정말 하기 싫었는데 날 싫어하는 사람 하나 때문에 10년을 괴롭힘 당하고 참다가 솔직히 끝에는 나도 눈 돌아가서 욕 한 번이라도 하고 싶을 정도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권민아 소속사 우리액터스 측은 뉴스1 등에 ”(글을 올린 것은) 개인적인 문제”라면서 ”현재 걱정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 공황장애 때문에 약을 먹고 있으며, 소속사도 배우의 상태를 계속 주시하고 있는 중”이라고 했다.

그러나 권민아는 추가글을 통해 괴롭힘을 당했다는 멤버에 대해 더 자세히 적었다.

그는 부친이 췌장암 말기 선고를 받았을 당시 특정 멤버에게 혼날까 두려워 스케줄을 하면서도 눈물을 참아야 했다면서 ”나는 아직도 그 기억 못 지운다. 언니가 했던 말들, 행동들, 사실 흐릿해도 전부 기억한다”고 썼다.

″그럴 때마다 약 먹어가면서 견디고 있다”고 말한 권민아는 AOA 탈퇴 전 마지막으로 특정 멤버와 대화를 나눴을 때를 회상했다. 그에 따르면 권민아가 상처받았던 이야기를 꺼내자 해당 멤버는 ”그런 적 없다”고 답했고, 이에 다른 멤버가 용기를 내서 ”그랬었다(권민아에게 상처를 줬다)”고 거들었다.

권민아는 더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전 회사에서 위약금을 내라고 할까 무섭다면서 말을 줄였다. 그러면서 현재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고 극단적 선택도 여러 차례 시도했다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리 다(AOA 멤버들) 아직도 모른다. 날 싫어한 이유가 뭐냐”고 물었다.

이후 AOA 멤버인 지민은 3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소설”이라는 글을 게재했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했다.

2012년 AOA로 데뷔한 권민아는 지난해 5월 그룹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전화번호로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생명의 전화 홈페이지(클릭)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걸그룹 #AOA #괴롭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