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민아 아나운서가 신종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밝힌 심경

앞서 그는 미열로 스케줄을 소화하지 못하고 조기퇴근했다.

김민아 아나운서
김민아 아나운서 ⓒ김민아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방송 도중 미열로 조기 귀가 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아나운서 겸 기상캐스터 김민아가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김 아나운서는 24일 인스타그램에 이 같이 밝히며 ”어제 열이 났을 때 고민이 많이 됐다. 제가 대회장을 떠난 후 있을 여러 추측과 자극적인 반응들이 두려웠고 오히려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는 우려도 들었다”고 심경을 전했다.

그는 ”하지만 제가 모르는 0.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었다고 여겼고 조금이라도 민폐가 되지 않으려고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며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고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그래도 잘 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니겠지’ ‘알려질까 두려워’하고 넘겼다가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아나운서는 마지막으로 ”빠른 대처를 도와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시 한 번 저는 오늘 저녁 6시53분께 음성 판정을 받았고 활동에 문제 없음을 재차 확인했다고 알려드린다”라고 적었다.

앞서 김 아나운서는 23일 서울 종로구 LCK아레나에서 열린 ‘LCK스프링’ 경기 진행을 맡았다. 그러나 김 아나운서는 경기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주최 측은 그가 미열이 있는 상태로 조기 퇴근을 했다고 전했다.

이후 김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에 “37.5도를 조금 웃도는 체온과 몸살 기온이 있었다”고 몸 상태를 전하며 ”걱정할 만한 증상은 아니었고 가능성도 낮지만 자의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고 조기 퇴근 배경을 밝혔다.

이날 김민아가 출연 중이던 JTBC ‘아침&’도 24일 결방했으며, 프로그램 관계자 전원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JTBC #김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