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기업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이 1차 임상시험에서 피험자 전원에 항체 생성했다

코로나19 무력화하는 중화항체도 생겼다.

자료 사진
자료 사진 ⓒBlue Planet Studio via Getty Images

미국 제약업체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이 1차 임상시험에서 긍정적 결과를 얻었다.

모더나는 18일(현지시각) 미국 정부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mRNA-1273’이 18~55세 성인 남녀 45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임상시험에서 피험자 전원에게 항체를 형성했다고 알렸다.

앞서 업체는 45명의 피험자를 3개 그룹으로 나눠 그룹별로 다른 양의 백신 후보물질을 투여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양을 투여한 그룹 내 3명에게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기는 했으나 3개 실험군 모두 코로나19 항체가 형성됐다.

특히 이 시험이 고무적인 것은 최소 8명에게선 코로나19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도 확인됐다는 점이다.

모더나 측은 1차 결과 보완을 위해 6월 중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2차 임상시험에 착수한다. 2차 시험에서는 코로나19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55세 이상 연령층을 절반 가량 포함할 계획이다.

모더나 최고 의료 책임자는 뉴욕타임스 등에 2차 임상시험에 이어 3차 임상시험까지 순조롭게 진행되면 올 겨울에서 내년 초 사이 코로나19 백신을 보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치료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