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아마존이 '성소수자를 정신이상자'로 규정하는 내용을 담은 책 전면 판매 금지를 발표했다 (공식)

아마존은 기존에 판매 승인한 책도 판매 금지할 권리가 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GETTY CREATIVE IMAGES

미국 아마존이 앞으로 ‘트랜스젠더를 비롯해 모든 성소수자를 ‘정신이상자‘로 표현하는 책을 판매 금지한다고 11일(현지시각) 공식 발표했다. 지난 달 네명의 공화당상원의원이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에게 아마존이 ‘성소수자를 정신이 이상한 사람으로 표현한’ 한 이북(E-book)의 판매를 금지한 걸 항의한 후 대대적으로 일어난 일이다.

최초 문제가 된 책은 ”해리가 샐리가 됐을 때: 트랜스젠더 순간”이라는 책이었다. 지난 2월 아마존 측에서 판매 금지하기 전, 3년 전부터 판매 중인 책이었다. 아마존이 이 책을 판매 금지하자, 공화당 상원의원, 마르코 루비오, 마이크 브라운, 조시 하울리 등이 아마존이 ‘정치적 검열’을 통해 다양한 의견의 흐름을 막으려 한다고 비난한 바 있다.

브라이언 후세먼 아마존 공공정책 담당 부사장은 성명을 통해 ”아마존의 콘텐츠 지침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때로는 이전에 판매 승인된 책도 삭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딱 한 책만 판매 금지한 게 아니라 아마존이 판매하는 전체 책에 ‘성소수자를 정신이상자로 규정하는 걸 전면 금지’할 거라고 명백히 밝혔다.  

아마존
아마존 ⓒGetty Images

후세먼은 ”우리는 특정 콘텐츠를 판매하지 않을 권리를 보유한다”며 ”모든 유통업체는 당사와 마찬가지로 뭘 제공하고 팔지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공화당 의원들의 바람과는 반대되는 행동을 한 셈이다. 현재 아마존이 판매 금지한 ‘성소수자 비하’ 책들은 여전히 미국 내 다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허프포스트 미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소수자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