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전투표 D-day, 대선까지 D-5: 안철수 대표와 윤석열 후보의 공동 유세 일정은 아직도 협의되지 않았다

단일화 발표 이틀 차인 오늘.

단일화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단일화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뉴스1

3일 오전 갑작스러운 단일화 발표를 하며 국민들을 놀라게 했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공동 유세 계획은 아직인 듯하다.

본 투표가 5일 남고, 사전투표가 이미 시작된 이 시점에서는 빠듯할 수밖에 없는 일정이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4일 선대본부 회의를 마치고 안 대표와의 합동 유세 계획을 ”오늘 중으로 만나서 협의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단일화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단일화 선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뉴스1

권 본부장은 ”어제 (안철수) 후보께서 사퇴하시고 아무래도 공당의 후보로서 오랫동안 선거운동을 해왔으니 우선 뒷정리해야 할 게, 개인 마음 정리부터 해서 많을 거라 생각한다”며 공동 유세가 늦어지는 이유를 설명했다. 권 본부장은 이어 ”오늘 협의해서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유세에 같이 참여할 수 있게 할 생각”이라 전했으나,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은 여전히 미정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단일화를 선언한 두 사람이 오늘부터 함께 공동유세에 나설 것이란 관측도 나왔지만, 국민의당은 이를 부인한 바 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내일(5일)까지 사전투표가 마감되고 본 선거일까지는 오늘을 제외하면 나흘밖에 없다”며 ”이번 주말 집중 유세 등으로 안 대표가 나서 줘야 단일화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일정이 아직 정해지지 않은 이 시점에, 안 대표의 전 지지자들을 윤 후보 측으로 흡수하기 위한 단일화의 목적이 제대로 달성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정치 #윤석열 #안철수 #선거 #대선 #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