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듀스101 투표 조작으로 탈락한 피해 연습생 명단이 공개됐다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 명단을 공개하지 않은 이유도 언급했다.

안준영PD
안준영PD ⓒMnet

 

Mnet ‘프로듀스101’ 시리즈 투표 조작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 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이로 인해 억울하게 탈락한 연습생 명단도 공개됐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는 18일 오전 안준영 PD 등의 항소심 선고 공판 중 ”고민 끝에 피해 연습생은 공개하되,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은 공개하지 않기로 하는 차선을 택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재판부가 ”피고인들이 순위 조작으로 탈락시킨 피해 연습생이 누군지 밝혀져야 피해 배상이 가능하다”면서 공개한 연습생 명단이다.

시즌1: 김수현, 서혜림 (1차 투표 결과 조작)
시즌2: 성현우(1차 투표 조작), 강동호(4차 투표 조작)
시즌3: 이가은, 한초원 (4차 투표 조작)
시즌4: 앙자르 디디모데 (1차 투표 조작), 김국헌, 이진우 (3차 투표 조작),
구정모, 이진혁, 금동현 (4차 투표 조작), 최종 순위: 구정모 6위 이진혁 7위 금동현 8위

 

재판부는 또 ”피고인들에 의해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 역시 자신의 순위가 조작됐다는 걸 모르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 이들도 피해자로 볼 수 있는 측면이 있다”며 순위가 유리하게 조작된 연습생 명단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관해서도 밝혔다. 그러면서 ”(공개 시) 피고인을 대신해 희생양이 될 위험이 크다”며 ”또 다른 억울한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항소심에서 안준영 PD는 징역 2년, 김용범 CP는 징역 1년 8개월, 이모 PD는 벌금 1000 만원형,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은 징역형 집행유예와 사회봉사 명령을 각각 선고받았다.

 

이인혜 에디터: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 #프로듀스101 #안준영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