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21년 11월 28일 23시 34분 KST | 업데이트됨 2021년 11월 28일 23시 36분 KST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예능 프로그램 폐지 소식에 분노한 이유(ft. 와카남과 홍준표)

해당 프로그램은 아무 말이 없다........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예능 프로그램 폐지 소식에 대노했다. 

안철수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에 ”모 방송사의 예능 프로그램의 출연 요청을 받고 흔쾌히 응했다. 저의 실제 사는 삶을 진솔하게 보여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라며 ”그런데 목요일 밤에 갑자기 일방적으로 취소 통보를 받았다”라고 썼다. 갑작스러운 방송 취소 이유는 프로그램 폐지였다고 한다.

안 후보는 토요일 촬영을 앞두고 수요일에 프로그램 작가와 인터뷰까지 마친 상태였다고 설명했는데, 토요일에 미리 잡아뒀던 선거 운동 일정 8개를 모두 취소하기까지 했다고 했다. 

안 후보는 ”대선 후보 섭외는 방송사에서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하루 전까지 진행 중이던 정규 프로그램을 갑자기 없애버리는 일도, 그리고 이미 계획되고 약속된 촬영까지 마무리 짓지 않고 취소해버리는 경우도 들어본 적이 없다”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와카남’으로 알려졌다. 안 후보의 주장에 대한 프로그램의 공식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TV조선
지난 9월 '와카남'에 출연했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앞서 지난 9월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였던 홍준표 의원이 ‘와카남’에 출연해 아내 이순삼씨와의 결혼 생활을 공개한 바 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