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철수가 밝힌 '마라톤'으로 선거운동한 이유와 그 효과

"효과가 어느 정도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4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열린 혁신준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및 총선평가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5.4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4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열린 혁신준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 및 총선평가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5.4 ⓒ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4.15 총선에서 ‘마라톤’을 한 이유를 말했다. ”다른 방법이 없었다”는 게 이유다.

5월 6일, 오후 KBS 라디오 ‘열린토론’에 출연한 안철수 대표는 먼저 자신을 ‘보수 야권’으로 분류하는 것에 대해 선을 그었다. ”저는 야권이다. 보수라고 말하지 않았다. 저는 생각이 변한 게 없는 데, 보수 정당이 집권할 때 야권으로 비판하면 진보라고 하고, 지금 같은 구조에서 정부를 비판하면 보수라고 한다.”

그러면서 ”대안을 제시하지 않는다”는 평가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비판만 말고 문제 해결하라는 분도 계신데 저도 대안을 굉장히 많이 냈다. 항상 저는 정부를 비판하고 대안도 제시했다 문제는 비판만 기사화된다는 점이다.”

‘마라톤’으로 선거 운동을 한 이유에 대해서는 ”우리는 비례 후보만 내다보니 현수막도 못 걸고 현장에서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못했다”며 ”선거운동 기간 동안 저희들이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고 말했다. 선거운동의 효과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다만 안철수 대표는 ”거대 양당의 강한 충돌 상황에서 최소한 국민의당에 대한 관심은 선거 마지막 날까지 계속 지속적으로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0 총선 #안철수 #국민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