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부가 프로야구 관중 입장을 이번주부터 재개하는 방침을 논의중이다

단, 관중은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10% 이내로 제한한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스1

 코로나19로 인해 프로야구 등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던 스포츠 경기 관람이 재개될 예정이다.

정세균 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대응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프로 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방안을 오늘 회의에서 논의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사상 처음으로 무관중 프로야구 경기가 시작된 지 2개월이 지났다”며
“온라인 응원으로 아쉬움을 달랬던 많은 국민들께서 경기장 입장 재개를 기대하는 데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방역과 일상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조심스러운 발걸음의 하나로 이해해달라”며 “관중 입장이 재개돼도 경기장 내외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된다는 전제하에 최소 인원부터 입장이 재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일요일인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경기장 수용 가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중을 입장시키는 방안을 가장 유력하게 검토 중이며 오늘 회의 후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한다.

프로축구는 8월 1일쯤부터 역시 경기장 인원의 10% 이내에서 관람을 허용하고,
프로골프는 8월 말까지 무관중 경기를 진행한 뒤 관중 입장 여부를 다시 판단할 방침이라고 알려졌다.

정 총리는 수도권과 교회에 대한 방역 완화가 자칫 감염 확산을 부르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전면적 방역 강화 조치만으로는 일상과 방역의 균형을 찾기 어렵다. 전국적인 제한보다는 권역별·지역별 제한, 위험요인별 평가에 따른 강약 조절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스포츠 #프로야구 #정세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