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6년 03월 31일 11시 08분 KST | 업데이트됨 2016년 03월 31일 11시 08분 KST

위기에 빠진 연애를 살리는 7가지 방법

PhotoAlto/Frederic Cirou

1. 서로가 함께 있는 이유를 다시 평가해보라

처음으로 돌아가 스스로에게 물어 보라. 내가 애초에 이 사람에게 끌린 이유가 뭐였지? 내가 이 사람의 어떤 점을 좋게 보았지? 이 사람이 왜 훌륭했는가? 지금도 그런가? 사귀게 된 이유를 재평가해 보면 계속 함께 할 이유를 상기하게 되고, 둘 사이의 기반이 더 강해진다. 상대에게 당신의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이 싫은지 물어 보라. 건설적인 비판과 자기 개선에 마음을 열어두라.

2. 소통하라

의사소통에는 옳은 방식과 잘못된 방식이 있다. 옳은 방식은 상대에게 적절한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들은 다음에 당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다. 잘못된 방식은 상대가 긴 하루를 보내고 퇴근하자 마자 짜증과 걱정을 쏟아붓는 것이다. 상대가 흥미를 갖는 대화를 통해 효과적인 대화 방법을 연습하라.

상대에게 중요한 질문을 하라. 사람들은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 중요한 프로젝트가 어떻게 되어 가는지, 기분이 어떤지 등을 물으면 마음을 연다. 상대의 말을 들은 다음 당신이 할 말을 하라. 스트레스가 심할 때, 특히 감정이 격할 때는 무거운 대화를 피하라. 진정한 다음 다시 그 주제를 꺼내라. 당신 생각만 크게 외치지 말라. 먼저 상대를 대화에 끌어들인 다음 핵심으로 가라.

3. 함께 특별한 일을 하라

둘이서 간지 아주 오래된 좋아하는 레스토랑이 있을 수도 있고, 처음 사랑에 빠진 곳으로 돌아갈 수도 있을 것이다. 강한 애착의 기억이 있는 장소에 가는 것은 열정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다. 혹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할 수도 있다. 새로운 것의 흥분은 뇌에서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분비시킨다. 아주 특별한 것일 필요는 없다. 손을 잡고 공원 벤치에 앉아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이 있다면 마법 같을 수 있다. 중요한 건 어디로 휴가를 가자, 새로 생긴 어디에 가보자는 말을 하지 않고 서로 다시 연결하려는 의도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4. 외부의 영향을 차단하라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가 개인적인 연애에 스며들어 좋지 않은 싹을 틔울 때가 많다. 당신의 연애에 긍정적이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게 누구인지 이해하고, 그 사람의 에너지가 들어오지 못하게 하라! 연애는 최대한 둘 만의 것으로 하고, 세세한 것들은 되도록 밖으로 새나가지 못하게 하라. 연애 고민을 쉽게 남에게 털어놓지 말라. 그들이 당신 문제에 대한 답을 모를 가능성이 크다. 대신 의사소통의 문을 열고 당신의 걱정을 연인에게 이야기하라.

5. 서로를 용서하라

용서한다는 것은 당신과 상대가 진전하는 것을 막는 신랄함, 분노, 반감에서 멀어진다는 것이다. 진정한 용서를 하지 못하게 하는 부정적 감정들을 버려라. 무슨 일이 있었든 그건 과거의 일이고, 과거를 미래에 끌고 들어갈 이유가 없다는 걸 상기하라. 마음 아픈 기억을 붙들고 있으면 더 길어질 뿐이다. 용서는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용서하려는 당신의 의도를 담은 작고 일상적인 행동을 하라.

6. 비밀 한 가지를 털어 놓아라

우리는 상대가 알면 깊이 상처를 받을 비밀을 누구나 몇 가지 가지고 있다. 그건 정상이다. 어떤 일들은 말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정직함은 연인의 당신에 대한 평가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비밀이나 실수 하나를 털어놓으면 상대도 털어놓을지도 모른다.

7. 상대가 지켜야 할 규칙을 정하라

그리고 약속을 지켜라! 당신이 연인에게 규칙을 정하면, 당신에게도 비슷한 규칙을 정하라. 토요일 밤에 상대가 늦게까지 밖에 있지 않겠다고 약속한다면, 당신도 같은 원칙에 합의해야 한다. 연애란 상호적인 것이다. 연인이 했으면(혹은 안 했으면) 하고 바라는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상대가 당신에게 규칙을 정하는 것을 받아들여라. 편안한 경계 안에서 연애를 유지하면 다툼, 폭발, 차질을 피할 수 있다. 서로 상대가 원하는 것을 존중한다면 함께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상대가 선의로 행동하고 있다는 든든함과 신뢰감을 키워준다.

*허핑턴포스트US의 7 Ways to Save a Struggling Relationship을 편집했습니다.

PRESENTED BY 오비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