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들과 아내를 먼저 보내고 뒤따르려 했다" : 익산 일가족 사망 사건의 40대 가장이 범행을 자백했다

A씨 아내는 심한 출혈로, 아들과 딸은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11월 6일 오후 전북 익산시 한 아파트 집 안에서 가족 4명 중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이 현장감식을 하고 있다.
11월 6일 오후 전북 익산시 한 아파트 집 안에서 가족 4명 중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이 현장감식을 하고 있다. ⓒ뉴스1

전북 익산 일가족 3명 사망 사건에 대해 홀로 살아남은 가장이 자신의 범행을 모두 인정했다.

10일 오후 익산경찰서에 따르면 이 가족의 가장인 A씨(43)가 첫 경찰 조사에서 자신이 가족들을 살해했다고 시인했다.

A씨는 지난 6일 익산시 모현동 자택에서 아내(43)와 중학생 아들(14), 초등학생 딸(10)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평소 채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다 아내와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하기로 함께 합의했다”며 “아이들과 아내를 먼저 보내고 뒤따르려 했다”고 진술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육안으로 검시한 구두 소견에 따르면 A씨 아내는 심한 출혈로, 아들과 딸은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된다.

유일한 생존자인 그가 곧바로 혐의를 모두 인정하면서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아직 조사 중인 사안인 만큼 구체적인 사항은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A씨는 당시 사건 현장에서 출혈이 있는 상태로 가족과 함께 발견됐다. 병원으로 옮겨진 A씨는 수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돼 일반 병실로 옮겨졌다. 조만간 퇴원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전화번호로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생명의 전화 홈페이지(클릭)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