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 33살이 되고 배운 33가지

  • Sarah Warman
  • 입력 2016.01.04 06:44
  • 수정 2016.01.05 12:42
ⓒGetty Images RF

며칠 후면 나는 33세가 된다. 딱히 기념할 만한 생일은 아니다. 33세를 요란하게 축하하는 물건들은 없다. 자동차 보험료가 내리는 것도 아니고, 갑자기 클럽에 갈 수 있게 되는 나이도 아니다. 하지만 왠지 이 나이는 내 인생의 새로운 챕터 같이 느껴진다. 그래서 내가 얻은 교훈 33가지를 공유하고 싶다.

1. 늘 선크림을 바르는 게 좋다.

2. 모든 일은 나쁜 타이밍에 일어난다.

3. 어렸을 때는 부모님과 싸웠던 사람이라도, 어른이 되고 나면 부모님과 친구가 될 수 있다.

4. 남들이 내린 특정한 결정을 가지고 그들을 재단하지 말라. 당신은 그들의 삶을 살아보지 않았다.

5.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자. 그들이 언제 어디서 당신의 삶에 다시 등장할지 알 수 없는 법이다.

6. 당신이 무언가 특별한 것의 일부라는 것을 깨닫고 고맙게 생각하라.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7. 모든 것이 순식간에 바뀔 수도 있다.

8. 가끔은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지일 때도 있다.

9. 언제나 더 나은 것이 있는 법은 아니라는 걸 깨달아라.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말아먹을 때도있다.

10. 당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라고 격려하는 사람들을 찾아라.

11. 오늘, 사람들에게 당신이 그들을 아낀다고 말하라. 우리에겐 내일이 없을 수도 있다.

12. 당신이 행복해지는 일을 해라. 말이 안 되는 일이라 해도.

13. 스스로에게 잘 해주어라. 당신에게 가장 가혹한 적은 당신이다.

14. 혼잣말도 주의해서 하라. 그렇게 부정적인 생각들을 다른 사람에게도 말하겠는가?

15. 성장하면서 목표를 바꾸어 나가라.

16. 당신을 두렵게 만드는 목표를 세워라. 당신이 성취할 수 있는 일을 알면 당신은 놀랄 것이다.

17. 물건들을 가지고 걱정하지 마라. 물건은 대체할 수 있지만 사람은 그럴 수 없다.

18. 아무것도 안 해도 괜찮다.

19. 시간을 들여 심사숙고해보는 것은 필요한 일이다.

20. 고맙다고 말하기에 너무 늦은 때란 없다.

21. 당신은 많은 것들을 바로잡을 수 있다. 죽음은 그렇지 않다.

22. 긍정적인 사고는 여러 모로 도움이 되지만, 죽음을 되돌리거나 병을 낫게 할 수는 없다.

23. 당신 편에 서서 당신을 위해 싸워줄 사람들을 찾아라. 당신의 웰빙에 필수적이다.

24. 당신은 사진에 뚱뚱하게 나오지 않는다. 10년 뒤에 다시 그 사진을 보면 당신은 예전 외모가 멋졌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25. 사람들이 마음을 열고 이야기하면 귀를 기울여라. 당신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26. 길을 잃은 것 같은 기분이 들면 과거를 보고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되새기라.

27. 즐거운 때에 찍었던 사진들로 당신의 공간을 채워라. 주위 환경은 큰 영향을 준다.

28. 당신의 시간과 정신을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기부해라. 그들은 당신의 친절함을 기억할것이다.

29. 위험 부담을 져라. ‘만약에’라는 물음에 답할 방법은 그것뿐이다.

30. 당신의 과거가 당신의 미래를 예측하지 못했음을 기억하라.

31. 당신 인생 속의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꼭 알게 하라.

32. 당신이 얼마만큼 왔는지 알고 감사하라.

33. 순간을 진정으로 즐겨라. 다음 순간이 반드시 있으리라는 법은 없다.

*허핑턴포스트US의 33 Lessons as I Turn 33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여성 #30대 #33세 #33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