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에게 추천하는 서른 살이 되기 전에 가야할 여행지 10곳

  • Vogue
  • 입력 2016.03.03 10:53
  • 수정 2017.10.27 10:04

By CHRISTINA LIAO

외국에서 유학이나 연수를 해볼 기회가 없더라도 여행만은 꼭 해보자. 20대에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아래는 20대들이 가면 좋을 세계의 여행지 10곳이다.

1. 방콕

태국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도 없다. 방콕에는 웅장한 궁궐과 사원이 있고, 당신이 먹어 본 그 어떤 것 못지 않게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있고, 꼭 봐야 할 수상 시장도 있다. 저렴한 마시지와 럭셔리한 호텔이 있는 방콕은 가고 또 가고 싶어지는 도시다.

2. 파리

‘빛의 도시’ 파리는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로맨틱한 곳이다. 연인과 에펠 탑을 보고, 손을 잡고 튈르리 정원을 걷고, 쇼핑을 하고, 가장 창의적이고 전통적인 오뜨 퀴진을 즐겨 보자. 이곳에 간다면 크루아상을 반드시 맛보라. 파리에서는 어느 빵집에 가도 당신이 이전에 간 그 어떤 곳에서보다 맛있는 크루아상을 먹을 수 있다.

3. 홍콩

홍콩의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사무용 빌딩들이 살풍경해 보일지는 몰라도, 그 중에는 대단한 역사를 담은 곳들도 있다. 푸 후 센터 안에 있는, 톈안문 광장 사태를 기록한 6월 4일 박물관이 그 예다. 대궐처럼 으리으리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만다린 오리엔탈 같은 곳들도 있다. 그리고 콘크리트와 유리 말고도 볼 거리는 정말 많다. 거리로 나가서 시장 골목을 돌아다니며 숨은 보석들을 찾아보자. 놀라울 정도로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다음 날 새벽까지 계속될 나이트라이프를 즐기자.

4.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앤젤레스까지 1번 고속도로를 타고 가기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모두 따로 방문해 볼만한 곳이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가파른 언덕길을 돌아다니고, 신선한 굴과 게, 또는 차이나타운의 본토풍 딤섬을 먹어 보자. 로스앤젤레스에는 미술관과 공연 예술 센터가 많으며, 다양한 문화와 음식, 어마어마한 쇼핑 지역(로데오 드라이브!), 완벽한 남부 캘리포니아 날씨가 있다. 그러나 경치가 끝내주는 1번 고속도로를 타고 달려야 당신의 캘리포니아 여행이 진정 특별해진다. 북쪽의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해서 태평양 해안을 따라 L.A.까지 남쪽으로 달려보자. 훨씬 더 빠른 길도 있지만, 엄청난 경치는 물론이고, 포인트 서와 맥웨이 폭포 등 중간에 들를 곳도 많다.

5. 런던

악명 높은 나쁜 날씨 때문에 런던 여행을 주저할 필요는 없다. 우산과 장화만 챙기면 된다. 결국 다른 사람들처럼 피시 앤 칩스가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되고 말 수도 있겠지만, 런던에는 맛집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만약 인도 음식을 좋아한다면 브릭 레인으로 가라. 빅 벤과 버킹엄 궁전 같은 명소들도 들러 보고, 골목과 오래된 곳들도 돌아다니며 다문화 수도의 매력에 빠져 보라.

6. 시드니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도시 중 한 곳이라는 이 곳에서 아침 해변 조깅을 해보자. 펍의 음식은 런던보다 10배 정도 맛있고, 커피는 당신이 이제까지 마셔왔던 건 뭘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하고, 해물 요리들은 당신이 먹어 본 그 무엇과도 다르다. 그리고 나이트라이프에 대해선 바즈 루어만의 말을 인용하겠다. “시드니에서 파티는 진정한 예술의 형태이며, 사람들이 아주 많이 참여한다. 그 속에 완전히 푹 빠질 수 있다.”

7. 마추 픽추

신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잉카 시타델 마추 픽추는 안데스 산맥을 오를 힘이 있는 20대에 꼭 가봐야 할 곳이다. 15세기로 돌아가, 고립된 숨은 도시였던 곳의 폐허를 탐험할 수 있다. 사원과 옛 집들을 걸어 다니며 안경곰, 팜파스 고양이, 페루 난쟁이마자마사슴 등 희귀한 동물들이 눈에 띄지 않는지 살펴라.

8. 도쿄

도쿄 같은 도시는 도쿄뿐이다. 고층 빌딩과 밝은 조명은 뉴욕 같지만, 질서와 존중의 문화는 뉴욕과는 전혀 다르다. 네온이 켜진 건물들을 뒤로 하고 일찍 일어나서 수산시장에 가보고, 점심에 라멘을 먹고, 독특한 스트리트 스타일을 감상하고, 오후에 아름다운 정원과 신사를 걷고, 밤에는 멋진 일식을 즐겨 보라. 최고의 식도락 여행지가 될 것이다.

9. 그리스 섬들을 배를 타고 다니기

친구들을 모아 배를 빌려 그리스 섬들을 돌아다니며 인생 최고의 여름을 즐겨라. 이오니아 해와 에게 해에서 놀랍도록 맑은 물, 그리스의 역사와 신화를 보여주는 고대 폐허, 흑사장, 활기 넘치는 클럽 씬을 경험하라.

10. 뉴욕

진정한 멜팅 팟인 뉴욕 만큼 다양한 문화를 지닌 도시는 없다. 밤새 여는 노래방? 코리아타운에 있다. 한 블록을 채울 만큼 사람들이 줄을 선 할랄 길거리 음식? 뉴요커들은 푸드 트럭에 줄을 선다. 새벽 2시의 라멘? 문제없다. 박물관과 공연장, 비할 데 없는 쇼핑, 다양한 음식 등, 뉴욕에선 1분도 낭비하는 법이 없다.

*허핑턴포스트US의 10 Places Every 20-Something Should Travel To Before Turning 30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