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총선]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출구 조사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 상황실에선 탄식이 터져나왔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과 김종민 부대표 등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마련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과 김종민 부대표 등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마련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뉴스1

4·15 총선의 목표 의석수가 20석이었던 정의당. 그러나 오후 6시 15분 공개된  ‘방송3사(KBS, MBC, SBS) 공동 예측(출구) 조사’에 따르면, 정의당의 예상 의석 수는 4~8석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출구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정의당 개표 상황실에서는 무거운 탄식이 터져 나왔다. 지역구 출구조사에서 고양갑 심상정 대표의 당선이 예상되자 당직자들은 환호하면서 박수를 쳤다. 함께 박수를 치면서도 심 대표의 표정은 어두웠다.

심 대표는 7시쯤 입장을 밝힌 뒤 여의도 당사를 떠났다. 서울경제에 따르면 심 대표는 ”밤새 국민의 뜻을 겸허히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우리 최선을 다했지 않느냐”며 ”비례위성정당으로 정의당이 아주 어려운 상황에서 선거를 치렀지만 열심히 최선을 다했다”고 후보와 당직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심 대표는 또 “출구조사는 이전에도 많은 오차가 있었기 때문에 실제의 결과는 더 나으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투표율이 매우 높다. 그동안 무당층으로 분류됐던 분들도 많이 참석을 하셨다”며 ”아마 비례위성정당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 투표에 참여하셨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심상정 #2020총선 #출구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