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20년 11월 07일 02시 42분 KST | 업데이트됨 2020년 11월 08일 00시 20분 KST

라이브블로그 : 미국 대선 개표 현황 실시간 속보 (11월7일)

트럼프의 재선 실패, 바이든의 당선이 유력해지고 있다. (종료)

Drew Angerer via Getty Images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가 부통령 후보 카말라 해리스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개표 결과를 침착하게 지켜볼 것을 당부하고 있다. 윌밍턴, 델라웨어. 2020년 11월5일.

미국 대선 개표가 나흘째 진행되고 있는 6일(현지시각),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가 당선에 성큼 다가서고 있다.

바이든은 개표 막판 조지아와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앞지르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격차를 조금씩 더 벌리고 있다.

패색이 짙어진 트럼프 대통령이 일찌감치 대선불복을 선언한 가운데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은 6일 기자회견을 열어 바이든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지칭하며 사실상 바이든의 승리를 선언했다. 

그러나 아직 주요 언론사들은 당선자를 확정하지 않은 상황이다. 바이든 후보는 6일 밤(현지시각)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Joe Raedle via Getty Images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가 대국민 기자회견을 예고한 가운데, 회견 장소인 체이스센터 인근에 지지자들이 모여있다. 윌밍턴, 델라웨어주. 2020년 11월6일.

 

현재 조지아, 펜실베이니아,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아직 승자가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개표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

바이든 후보는 선거인단 264명을 확보해 당선을 위해 필요한 270명까지 단 6명을 남겨두고 있다.

선거인단 214명을 확보한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려면 네 개 주에서 모두 승리해야 한다.

 

 

* 허프포스트코리아는 개표 속보 라이브블로그를 이어갑니다. 화면에 잘 표시가 안 되면 이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개표 첫째날둘째날, 셋째날 상황은 각각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대선 실시간 업데이트 (종료) 👇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