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MAMA 시상식 도중 나타난 이 사람은 도대체 뭐 하는 걸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지만, 공기 중에 분무하는 소독 방식은 권장되지 않는 사항이다.

6일 진행된 ’2020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는 난데없이 눈길을 잡아끄는 사람이 한 명 있었다.

스타들의 시상식 중간중간에 갑자기 나타나 공기 중에 무언가를 뿌리고 순식간에 사라져 ‘저 사람은 도대체 뭐지?’라는 의문을 떠올리게 했던 사람. 그 사람의 모습을 직접 화면으로 확인하자. 자세히 보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독을 진행하기 위함임을 눈치챌 수 있다.

6일 MAMA 시상식 도중 공기 중에 소독약을 분사하는 담당자의 모습 
6일 MAMA 시상식 도중 공기 중에 소독약을 분사하는 담당자의 모습  ⓒMnet

그런데 이런 식의 방역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환경부는 올해 9월 발표한 ‘코로나19 살균·소독제품 오남용 방지를 위한 안내 및 주의사항’에서 ”공기 중에 분무·분사 등의 인체 노출 위험이 있는 소독 방식은 권장하지 않는다”며 ”소독제의 성분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효과를 보이는 농도라면 피부, 눈, 호흡기에도 자극을 주게 된다”고 조언한 바 있다. SNS에서도 ”차라리 마스크를 쓰거나 가림막을 설치하는 게 낫지 않냐”라며 소독 담당자가 굳이 타이트한 옷을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나오고 있다. 뉴스1에 따르면, 엠넷 측은 시상식 개최를 앞두고 ”정부의 가이드를 준수하고 아티스트 및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곽상아 에디터: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엠넷 #방역 #m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