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신의 지금 애인이 오래 갈 상대는 아니라는 징후 14가지

  • 박수진
  • 입력 2017.08.11 11:16
  • 수정 2017.08.11 11:20

연애를 시작할 때, 상대와 함께 할 미래를 상상해보지 않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그 미래가 과연 얼마나 길 것인지는 다른 문제다. 지금 파트너가 과연 맞는 짝일지, 아니면 정말 잘 맞는 사람이 어디선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지 고민하며 평생을 보낼 수도 있다.

그러나 레딧 유저들이 지적한 아래 14가지 항목들을 보면, 길게 보았을 때 이 사람은 아니다, 라고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1. 결혼 상대가 누구인가보다는 결혼 자체에 더 신경 쓴다

“그녀는 ‘천생연분’을 원하지 않았다. 그저 자기가 정한 시기에 맞추기만을 원했다. 내가 아파트 1년 계약을 맺자마자 그녀는 나를 떠났다. 아파트 계약은 우린 최소한 1년 안에는 동거를 할 수 없다는 뜻이고, 그녀는 2018년 2월까지는 약혼을 해야만 했다. 그렇게 끝이 났다.”

-GreasyBud

2. 당신이 사는 방식을 비판한다

“그녀는 내가 너무 이기적인 사람이라고 했다. 그 말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준다기보다는 그녀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말이다. 그녀는 특수교육과 박사 과정이었고, 전쟁으로 파괴된 나라에 가서 그곳의 장애 아동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그녀의 목표였다. 내 직업은 에어컨이 나오는 사무실에서 의료 장비를 디자인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가 보기에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개인적 희생을 하려 들지 않는 사람이었다. 그녀는 멋진 사람이지만, 나는 그녀가 가진 이타주의 기준에 내가 결코 맞출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

-500_Shames

3.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을 ‘친구’라고 소개한다

“우린 약혼까지 했는데, 그녀 직장 동료들이 모이는 파티에서 그녀는 나를 ‘친구’라고 소개했다.”

-Nach0Man_RandySavage

4. 당신과 정반대다

“우리는 모든 게 정반대였지만 대화는 아주 즐거웠고 비슷한 농담을 했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정반대인 사람들이 만났을 때의 흥분은 잦아들었고, 우리가 같이 살거나 오랜 시간을 함께 한다는 건 불가능하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서로 얼마나 사랑한다 해도 말이다.”

-kfar88

5. 서로의 가장 친한 친구가 아니다

“내 가장 친구에게 어떻게 연인을 가장 친한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지 물었다… 대화는 계속 이어졌고, 친구는 내게 ‘왜 네 연인이 네 가장 친한 친구가 아니야? 가장 친한 친구가 아니라면 대체 왜 사귀는 거야?’라고 물었다. 나로선 놀라운 이야기였다. 다행히 내 지금 연인은 그게 어떤 느낌인지 눈을 뜨게 해주었다.”

-Spndoc

6. 가족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사람이 아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전 남자친구와 함께 있을 수 없었다. 이제 그 이유를 안다. 나는 내 가족이나 친구들이 그를 만나는 걸 원하지 않았다. 그는 감정적, 성적으로 나를 학대했고, 그걸 벌충할 만한 다른 장점도 없었다. 나는 굉장히 고립되어 있었기 때문에 계속 그를 만나게 되기 십상이었다. 하지만 엄마가 날 만나러 오고 싶다고 했을 때, 나는 겁이 났고 엄마가 오지 않길 바랐다.”

-BurberryCustardbath

7. 계속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지 않는다

“우리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의지조차 들지 않았다.”

-moudine

8. 어린아이처럼 군다

“목이 마른데 마실 것을 사려면 조금 걸어가야 한다는 이유로 그녀가 2살짜리처럼 심술을 부렸을 때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그렇게 부끄러웠던 적이 없다.”

-thepilotguy1989

9.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다

“시간이 좀 지나고 나면 혼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기분이 든다. 관심을 가져달라고 애걸복걸하는데 내게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상대가 문자를 보내거나 뭔가를 하자고 하면 신이 난다. 나는 슬펐고 스스로가 한심했다.”

-birdinhandmakes3

10. 당신이 평소보다 못하게 행동하게 만든다

“그는 천천히, 아주 작은 것들부터 내가 스스로에게 의심을 품게 만들었다. 누구나 스스로에게 의심을 품을 때가 있다. 하지만 연인이 던진 한 마디 때문에 아침에 무슨 옷을 입을지조차 결정하지 못하게 된다면, 헤어질 때가 된 것이다.”

-FrecklesandGlasses

11. 당신에게 시간을 내주지 않는다

“그를 만나기 위해 한 달 전부터 약속을 잡아야 했다. 5분 거리에 사는 사람이었다.”

-WestieSeven

12. 술을 마시면 행동이 달라진다

“술이 들어가면 갑자기 나는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되어버렸고, 그녀는 파티의 중심이 되는 '알파 메일(alpha male)'에게 끌렸다.”

-sumdude10

13. 당신이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보다도 연인이 당신을 덜 아껴준다

“2000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한 친구는 우리 가족에게 음식을 담은 트레이를 가져다 주었다. 우리는 친구지만 서로의 전화번호나 주소도 모르는 사이였다. 그녀가 온 것을 보고 나는 깜짝 놀랐다. 어디선가 전해듣고 도와줄 일이 없나 찾아봤던 것이었다. 몇 달 뒤, 나는 그건 내 여자친구라면 결코 해주지 않을 일이라는 걸 깨달았다. 나는 15개월 후에 음식 트레이 친구와 사귀기 시작했고, 결혼했다.”

-CalcBros

14. 당신의 미래 계획에 연인은 들어가있지 않다

“그녀와 함께 하는 미래가 그려지지 않았다. ‘우리 집에 들어와 같이 살래?’라고 말을 꺼내는 걸 생각해 보았다. 그녀의 대답을 훤히 예상할 수 있었다. 그녀가 그렇게 대답할 이유를 생각하니 헤어지는 것은 당연했다.”

-johnwonttell

*허프포스트UK의 14 Things That Might Mean Your Partner Isn’t The One을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관계 #연애 #커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