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거 경험이 생각나" 미국의 한 경찰은 아이들의 엄마가 아빠를 쏘는 비극적인 사건에 놓인 다섯 명의 아이들을 입양했다 (사진)

아이들 모두 집에 있는 상태에서 발생한 사건.

니콜
니콜 ⓒNICHOLAS QUINTANA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경찰 니콜라스 퀸타나는 1월 14일 여느 때와 다름없이 점심시간을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비상벨이 울리며 ‘사건’이 의심된다는 보고가 들려왔다. 그는 바로 사건 현장으로 달려갔다. 그 자리에서 경찰들은 에밀리 에즈라(40)라는 여성을 체포했다. 에밀리는 전 남편을 쏜 의심을 받고 있었고, 그의  전 남편은 이미 숨진 상태였다. 에밀리와 전 남편 사이에는 다섯 명의 아이가 있었다. 이 사건은 아이들 모두 집에 있는 상태에서 발생했다. 니콜라스에게는 이 사건이 개인적으로 와닿았다. 

근무 중인 니콜라스
근무 중인 니콜라스 ⓒNICHOLAS QUINTANA

니콜라스도 어린 시절 그의 아버지가 친척 중 한 명에 의해 숨진 것이다. 그는 폭스뉴스를 통해 ”이 사건을 보고 어린 시절 기억이 선명하게 떠올랐다. 남은 아이들이 걱정됐다”고 말했다. 니콜라스는 집으로 돌아가 아내 아만다에게 이 사건을 설명했다. 그리고 ”우리가 다섯 명의 아이를 돌보면 어떨까?”라는 놀라운 제안을 했다. 

아만다와 니콜라스
아만다와 니콜라스 ⓒNICHOLAS QUINTANA/

니콜라스는 ”처음에는 아만다가 당연히 망설였다. 나는 그저 아이들을 한 번 만나 보자고 설득했다. 그냥 한 번 만나만 보라고 했다”고 말했다. 불과 며칠 후, 두 사람은 주 아동 보호 서비스를 통해 아이들을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다. 

니콜라스와 입양한 두 아이
니콜라스와 입양한 두 아이 ⓒGofundme

니콜라스와 아만다는 다섯 명의 아이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리고 아이들과 약 20분 이야기를 나눈 후 아만다는 큰 결심을 했다. 니콜라스는 ”첫째인 16살 아이에게 ‘우리가 너희들 모두를 입양하고 싶은 데 어떻게 생각해?‘라고 물었다”고 말했다. “16살 아이는 놀라며 ‘정말인가요? 우리 전부 다요?‘라고 전했다. 우리 부부는 ‘당연히 너희 다 같이 입양하고 싶다’고 말했다.” 

니콜라스, 아만다 그리고 다섯 명의 아이들
니콜라스, 아만다 그리고 다섯 명의 아이들 ⓒNICHOLAS QUINTANA/

니콜라스는 항상 아이를 키우기를 원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어린 시절 아버지 없이 자라야 했다. 그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아버지’가 되는 게 꿈이었다. 니콜라스와 아만다는 현재 임시로 다섯 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최종적으로는 법적으로 다섯 명 모두 입양하는 게 이들의 목표다. 

″갑자기 다섯 명의 아이들이 생겨서 바쁘지만 설레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니콜라스와 아만다의 말이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경찰 #범죄 #부모 #입양